메뉴 건너뛰기

미디움, 고려대학교와 블록체인 공동연구를 위한 MOU 체결

출처: 미디움
2019-02-20 15:00
  • 왼쪽부터 현영권 미디움 대표, 인호 고려대학교 블록체인 연구소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2월 20일 -- IT보안 전문 기업 미디움(대표 현영권)이 고려대학교 블록체인 연구소(소장 인호)와 블록체인 공동연구 및 산학 협력에 관한 MOU 체결식을 가졌다.

20일 오전 9시 고려대학교 정보관에서 열린 이번 체결식에는 현영권 미디움 대표와 인호 고려대학교 블록체인 연구소장, 고려대학교 컴퓨터학과 이용균 교수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미디움은 고려대학교 블록체인 연구소와 함께 △블록체인 기술의 공동연구 수행 △블록체인 기술의 교육 및 훈련, 인턴 프로그램 운영 △블록체인 기반의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을 위한 사업 전략, 법/제도 검토, 비즈니스 모델 등에 대한 컨설팅 제공 △블록체인 창업 센터 운영을 위한 지원 등 기타 상호 협력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함께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상호 업무협약을 통해 미디움과 고려대학교 블록체인 연구소는 블록체인 기술 연구 결과와 경험을 공유하고,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비즈니스 창출과 창업 지원 등 다양한 사업 협력을 추진한다.

미디움은 하드웨어 기반의 블록체인 기술이라는 독보적인 영역을 개척하고 있는 벤처기업이며 이미 지난해 12월 FPGA 기반으로 3만 TPS라는 연구 결과를 발표한 미디움은 6월경 약 10만 TPS 수준의 테스트넷을 공개할 예정이다. 정보보호 분야에 특화된 고려대학교는 미디움의 테스트넷의 보안성과 안정성을 연구하는 데 다양한 연구 자문을 해줄 예정이며, 향후 미디움의 ASIC 기반의 초고속 블록체인 메인넷이 나올 때까지 기술과 사업 분야에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이다.

양측은 우선 2019년 3/4분기에 고려대 및 전국 유수 대학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블록체인 해커톤을 진행하여 미디움 블록체인 플랫폼에 올라갈 DApp과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우수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해커톤을 통해 선발된 학생 및 스타트업은 미디움이 운영하는 인큐베이션 센터, ‘미디움 랩스’의 사무 공간과 창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대학생들의 아이디어를 사업화까지 지원하여 블록체인 스타트업을 양성하는 것이 미디움 랩스의 주요 목적이다.

미디움 현영권 대표는 “블록체인 산업 발전을 위해서는 훈련된 인력과 기술 연구가 필수적이다”며 “고려대학교 블록체인 연구소의 우수한 인재들과의 협력을 통해 많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려대학교 블록체인 연구소 인호 교수는 “하드웨어 관점에서 블록체인을 연구하고 있는 미디움의 시도가 혁신적일 것”이라며 이번 협력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또 “블록체인 기술의 연구가 단순히 연구에 그치지 않고 비즈니스 레벨까지 확장이 필요한 시점이다”며 “이번 협약은 학생들에게도 더 많은 블록체인 관련 연구와 창업 기회를 줄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미디움 개요

미디움의 사명은 ‘매체’와 ‘믿음’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우리가 연구하는 블록체인과 보안 기술은 사람과 세상의 모든 것을 안전하게 연결하는 매체를 만드는 토대가 될 것이다. Security Everywhere,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모든 디지털 환경과 실생활에 필요한 IT기술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s://themedium.io
언론 연락처

미디움
경영전략실
유미
02-391-234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