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도로교통공단,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 홍보대사’로 탤런트 양택조씨 위촉

“탤런트 양택조, 운전면허증 자진 반납하는 이유는?”

출처: 도로교통공단
2019-02-20 16:30
  • 탤런트 양택조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2월 20일 -- 탤런트 양택조(남/만 79세)가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윤종기)의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 홍보대사’에 위촉됐다.

도로교통공단은 일반 대중의 인지도가 높은 고령 연예인이자 최근 언론을 통해 운전면허증 반납 의사를 밝힌 바 있는 양택조를 홍보대사로 위촉해 공단에서 추진 중인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 활동을 함께 한다고 20일 밝혔다.

성격파 배우로 큰 인기를 누렸던 양택조는 최근 한 방송에 출연하여 자신의 심근경색 질환을 고백하며 고령운전자의 운전면허증 반납을 찬성한다고 발언했다. 곧 운전면허증을 반납할 것이라는 그의 발언에 많은 누리꾼들은 관심과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도로교통공단은 2월 28일 공식적으로 홍보대사 위촉식을 진행 후 다양한 캠페인 동참을 통해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양택조는 “나의 경험담을 나누며 우리 세대의 운전면허증 반납을 유도하고 사회적인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겠다”며 “작은 활동이지만 이를 통해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ZERO’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도로교통공단 개요

도로교통공단은 공정한 운전면허관리와 교통안전관련 교육·홍보·연구·방송 및 기술개발을 통하여 교통사고 감소와 예방에 노력하는 준정부기관이다.

언론 연락처

도로교통공단 홍보대행
커뮤니크
박수혜 과장
02-788-733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도로교통공단 홍보대행
커뮤니크
박수혜 과장
02-788-7334
이메일 보내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