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청주푸른병원, 유은상 행정부원장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장 수상

출처: 청주푸른병원
2019-02-25 13:03
  • 2019년 제57차 대한임상병리사회 정기대의원총회 현장

청주--(뉴스와이어) 2019년 02월 25일 -- 청주푸른병원 유은상 행정부원장이 국민보건향상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23일 ‘제57차 임상병리사협회 정기대의원총회’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장을 수상했다.

유 부원장은 22대 임상병리사협회 충청북도회장을 거쳐 2018년부터 임상병리사협회 충청북도회 의장을 맡아 활동하고 있으며 청주푸른병원 행정부원장으로서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보건의료 사업을 수행하여, 국민보건향상에 이바지한 공로로 표창장을 받았다.

청주푸른병원은 2018년 9월 간호간병통합서비스·재활병동을 개소하여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현재 청주푸른병원은 4층 4개 병동 중 한개 병동 40병상을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재활병동으로 운영 중이며 원활한 환자 케어를 위해 간호 인력을 개편하고, 서브스테이션 설치, 간호사 호출 벨 추가, 전동 침대 등을 도입하며 환자 안전을 위한 편제와 시설 개편을 시행했다.

간호간병통합서비스·재활병동은 보호자나 개인간병인이 아닌 전문 간호인력이 환자를 케어하는 서비스로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국민의 간병비 부담을 경감시켜주기 위해 적극적으로 확대실시하는 서비스이다. 특히 청주푸른병원의 재활병동은 뇌졸중, 파킨슨 등 장기적인 간병부담이 큰 중추신경계 질환자에게 적용되는 병동으로 충북지역에서 현재 유일하게 운영 중이다.

한편 청주푸른병원의 박인수 재활치료센터장은 25일 한국만성기의료협회 KMC에서 이달의 KMC인으로 선정됐다. 대한물리치료사협회 충북도회장으로 활동 중인 박인수 센터장은 충청지역 재활치료 발전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첫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국만성기의료협회는 2007년부터 설립되어 한국 만성기의료의 질적 발전을 위해 월별 정례 스터디를 진행하는 등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청주푸른병원 개요

청주푸른병원은 청주시 강서동 고속버스터미널 앞에 위치한 재활 병원으로 충북권 유일의 요양병원이 아닌 2차 병원으로 운영되고 있다. 발병 후 6개월 이내에 보다 적극적인 재활치료를 통해 환자들의 재택복귀를 1차 목표로 하는 병원으로 현재 충북에서 유일하게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중 뇌졸중, 중추신경계 환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재활 병동을 운영 중이다.

언론 연락처

청주푸른병원
홍보 TF팀
허진석 계장
010-6316-928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