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야라, 감자 상품성 차별화를 위한 기비 프로그램 제공

감자 농가 소득 향상 요인 △균일한 구근 크기 △저장성 증대 △생리장해 감소 및 병저항성 증대
균형 잡힌 영양소 공급을 위한 기비 프로그램으로 감자 농가 소득 향상 지원

출처: 야라코리아
2019-02-25 17:05
  • 야라 감자 상품성 차별화를 위한 기비 프로그램 제공

성남--(뉴스와이어) 2019년 02월 25일 -- 세계 최대 미네랄 비료 회사 야라코리아(한국지사장 우창하)가 감자 정식 시기를 맞아 농가 소득 향상을 위한 재배 전략과 상품성 차별화를 위한 기비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농촌진흥청에서 발표한 감자 구매 결정 요소는 외관(45%), 크기(35%), 산지(18%), 가격(2%) 순으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제공하는 농산물유통정보 기준 수미 감자의 경우 무게 160g 이상, 구근 크기의 균일도 10% 이상, 결점과 경도 5% 이내의 상품이 상급으로 분류된다.

이에 야라코리아는 감자 농가의 소득 향상을 위해 △구근의 균일한 크기 △저장성 증대 △생리장해 감소 및 병저항성 증대를 위한 균형 잡힌 영양 공급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특정 영양소 결핍 및 과다 공급 시 수확량과 상품성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야라코리아의 시범 농가 연구 결과에 따르면 다량요소와 미량요소 균형 공급을 위해 야라 비료를 사용한 농가의 경우 처리구의 감자 수확량이 관행 대비 25% 이상 증수하였으며 처리구는 모양이 둥글고 표피가 매끈하였으나, 관행은 표면이 거칠고 울퉁불퉁하여 상품성이 떨어지는 것으로 분석됐다. 또한 처리구에 비해 관행 대조구에선 공동근 및 더뎅이병이 다수 발생하였다.

야라코리아 우창하 지사장은 “지난해 감자 수확량 감소로 감자값이 급등했지만 농가에서는 실질적인 수익 증가를 경험하지 못한 것으로 분석됐다“며 ”올해에는 더 많은 감자 농가에서 상품성 차별화를 통해 경쟁력을 증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야라코리아는 300평을 기준으로 질소, 인산, 칼륨과 함께 마그네슘, 유황 및 미량요소 등 감자 생육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를 한 번에 공급할 수 있는 복합비료 야라밀라 컴플렉스 75kg과 100% 뿌리를 통해 흡수되는 질산칼슘이 함유된 야라리바 나이트라보 20kg을 적정 시비량으로 제안했다.

야라코리아 개요

야라 인터내셔널 ASA는 전문 지식과 제품, 솔루션을 통해 전 세계 농업 종사자들과 유통 관계자, 기업 고객들의 이윤을 증진시키고 지구의 자원과 식량, 환경을 보호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야라의 비료와 작물 재배 프로그램 및 기술은 수확량 증가, 제품 품질 개선에 기여하며 농경 재배로 인한 지구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1905년 유럽의 극심한 기근을 해결하기 위해 노르웨이에서 설립된 야라는 오늘날 전 세계 160개국에 1만5000여명의 임직원들로 구성된 기업으로 성장했다. 야라코리아는 2007년 3월에 야라인터내셔널의 한국 법인 지사로 설립되어 미네랄 비료, 산업용 제품 등의 한국 사업을 총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yara.kr/
언론 연락처

야라코리아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웨이브
정보람 차장
02-3672-659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야라코리아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웨이브
정보람 차장
02-3672-6595
이메일 보내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