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일렉트로니움, ‘암호화폐 채굴’ 스마트폰 M1 출시

출처: Electroneum Ltd
2019-02-27 11:25
  • 일렉트로니움이 암호화폐 채굴 스마트폰 M1을 출시했다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19년 02월 27일 -- 이번 주 일렉트로니움(Electroneum)이 출시하는 스마트폰 M1이 개발도상국 모바일 산업에 혼란을 야기할 전망이다.

일렉트로니움은 회사의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 재정적 보상을 제공한다.

M1은 일렉트로니움의 획기적인 클라우드 채굴 기술이 접목되어 있어 사용자들이 스마트폰 앱을 통해 간편하게 암호화폐를 채굴할 수 있다. 소비자들은 중고 휴대폰 가격인 80달러에 구글(Google) GMS 인증 스마트폰 M1을 구매할 수 있다.

일렉트로니움의 푸른색을 가미한 M1은 디자인, 성능, 품질 면에서 어디에 내놔도 빠지지 않는 제품이다. 4G와 듀얼 심(Sim) 등 폭넓은 기능을 지원하고, 무엇보다 개발도상국 국민들을 위해 가격 부담을 낮췄다.

돈이 되는 스마트폰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는 값비싼 서버 장비를 동원해 ‘채굴’한다. 일렉트로니움은 스마트폰을 통해 채굴할 수 있는 첫 암호화폐이다.

일렉트로니움의 앱 기반 클라우드 마이닝(Cloud Mining) 시스템을 사용하면 누구나 스마트폰을 통해 ETN에 접근할 수 있다.

누구나 스마트폰을 통해 ETN 암호화폐를 채굴해 수입을 올릴 수 있다는 뜻이다. 다만 한 가지 유의할 점이 있다. 무료 앱을 통해 암호화폐를 채굴하는 동안 M1은 오프라인 상태를 유지한다.

클라우드 마이닝 시스템을 접목한 M1은 클라우드 마이닝을 촉진하고 일렉트로니움(ETN)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ETN은 모바일 탑업(에어타임 및 데이터), 온라인 서비스, 쇼핑 등의 서비스 요금에 사용할 수 있다.

보편적 접근을 통한 글로벌 암호화폐 확산 유도

스마트폰이 글로벌 경제의 중심으로 자리 잡은 가운데, M1은 개발도상국 국민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일렉트로니움은 파격적으로 저렴한 가격을 통해 암호화폐의 글로벌 채택을 가로막는 가장 큰 장애물 ‘접근성 부재’를 처리했다.

일렉트로니움은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확산을 유도한다는 회사의 핵심 비전을 실현하고자 M1의 마진을 의도적으로 낮게 설정했다. M1은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도구일 뿐만 아니라 경제적으로 어려운 사람들에게 재정적 도움을 주는 도구이다.

개발도상국 시장을 목표로 저렴한 가격을 내세운 M1에 대해 다국적 소매 유통업체들의 관심이 뜨겁다. M1은 개발도상국 소비자들에게 처음으로 신형 스마트폰을 구매할 기회를 제공한다.

M1은 소비자들에게 신뢰감을 더할 수 있도록 GSMA 인증과 구글 GMS 인증을 통과했으며 다양한 보증 프로그램까지 제공한다. 엄격한 인증 과정을 통과했기 때문에 세계 전역의 이동통신사와 호환이 가능하다.

완벽한 팀의 노력이 빚은 성과

리차드 엘스(Richard Ells) 일렉트로니움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는 “M1은 업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완벽한 팀이 일궈낸 결과”라며 “통신, 제조, 신흥 모바일 운영, 제품 디자인 및 마케팅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세계 정상급 팀이 일렉트로니움의 유토피아 비전을 현실화하기 위해 힘을 모았다”고 밝혔다. 이어 “풍부한 인재와 경험이 없었다면 전 세계 누구나 사용 가능한 제품을 만들 수 있다는 상상조차 못했을 것”이라며 “M1을 개발한 일렉트로니움이 매우 자랑스럽다”고 덧붙였다.

일렉트로니움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디지털 결제 생태계를 위한 일렉트로니움의 블록체인 솔루션이 금융포용(Financial Inclusion), 즉시 결제(Instant Payments), 고객확인의무(KYC)/자금세탁방지(AML) 준수에 있어 강력한 도구일 수밖에 없는 이유가 궁금하다면 웹사이트(https://electroneum.com/)를 참고하길 바란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22500507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 연락처

일렉트로니움(Electroneum)
코너 도일(Conor Doyle)
마케팅 총괄
conor.doyle@electroneum.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