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한전, 지멘스와 스마트빌딩 실증사업 MOU 체결

에너지 분야 대표기업 간 스마트빌딩 실증사업 구축 협력
사업실증 통해 에너지 분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

출처: 한국전력 (코스피 015760)
2019-03-22 14:04
  • 한전과 지멘스 간 스마트빌딩 실증사업 추진협력 MOU 체결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나주--(뉴스와이어) 2019년 03월 22일 --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은 한전아트센터(서울 양재동 소재)에서 ‘한국전력-지멘스 간 스마트빌딩 실증사업 추진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날 MOU에는 이종환 한전 기술혁신본부장과 짐머만 프랭크(Zimmermann Frank) 지멘스 빌딩자동화사업본부 전무가 참석했다.

앞으로 양사는 스마트빌딩 실증사업 공동추진 한국전력 K-SEM과 지멘스 보유 솔루션(Navigator, Demand Flow 등) 간 연동에 따른 기술교류 에너지 분야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체결된 ‘KEPCO형 스마트빌딩 실증사업’은 울산과기원과 충남테크노파크에서 추진될 예정으로 한전의 에너지관리시스템인 K-SEM을 기반으로 보안·냉난방·주차 등 개별 관리되고 있는 시스템을 통합 관제하는 새로운 개념의 제로에너지빌딩 구축 사업이다.

이를 통해 개별 시스템 통합을 통해 구축비용을 절감하고 인공지능 분석기법을 적용하여 건물별 에너지효율향상, 수요자원 관리, 개별 기기의 고장 예측 등 새로운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에 참석한 한전 이종환 기술혁신본부장은 “정부의 에너지전환 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에너지효율화 사업을 적극 추진해 전력원가 상승요인을 최대한 억제하고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환경을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언론 연락처

한국전력
커뮤니케이션실
조성준 차장
061-345-315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한국전력
커뮤니케이션실
조성준 차장
061-345-3152
이메일 보내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