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아시아 여권 파워 강력

출처: Henley & Partners Holdings Ltd.
2019-03-26 19:0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19년 03월 26일 -- 세계 무대에서 커져가는 아시아의 힘과 영향력을 반영하듯 일본, 싱가포르, 한국이 무비자/도착비자 여행국 189개국을 보유해 헨리여권지수(Henley Passport Index)에서 최상위 그룹에 올랐다.

이번 결과는 작년 2월 일본이 최초로 1위에 오른 후 여전히 아시아의 강세가 지속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독일은 우즈베키스탄을 비자 면제국으로 추가하며 총 188개국으로 2위에 올랐다. 국제항공운송협회(International Air Transport Association, IATA)에서 제공하는 고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여권지수에서 덴마크, 핀란드, 프랑스, 이탈리아, 스웨덴 등 5개국은 공동 3위에 올랐다. 2015년 공동 1위를 차지했던 영국과 미국은 무비자/도착비자 여행국이 각각 185개국과 184개국으로 5위와 6위를 기록하며 1위를 탈환할 가능성이 점점 희박해지고 있다. 아프가니스탄과 이라크는 비자 면제국이 30개국에 불과해 조사를 진행한 14년 내내 머물렀던 최하위권에서 변동이 없었다.

UAE는 급격한 상승세로 상위 20개국 명단까지 겨우 한 계단만을 앞두고 있다. 최근 러시아와 비자면제협정을 체결한 UAE는 현재 165개국에 비자 없이 입국할 수 있다. 중국의 상승세는 그리 극적이진 않지만 전문가들은 지정학적인 관점에서 매우 유의미한 변화라고 평가한다. 중국은 현재 2008년보다 11개 순위가 상승한 68위에 올라 있다.

파라그 칸나(Dr. Parag Khanna) 퓨처맵(FutureMap) 설립자 겸 매니징 파트너는 “많은 아시아 국가들이 지수의 상위권을 차지한 것은 이 지역이 세계화의 중심으로 빠르게 이동 중임을 증명한다. 비자면제협정을 통한 중국의 꾸준한 상승은 증대하는 상호 정책이 신뢰와 인정의 측면에서 얼마나 중요한 진전을 유도하는지 보여준다”고 말했다.

투자시민권 프로그램(citizenship-by-investment (CBI) programs)을 시행하는 국가가 전반적으로 여권 파워 강세를 보인 것도 주목해볼 만한 점이다. 몰타(Malta)는 올해 호주, 아이슬란드, 뉴질랜드보다 앞선 8위에 올랐으며 몬테네그로(Montenegro)는 조만간 개시할 CBI 프로그램 덕분에 무비자/도착비자 여행국이 143개국으로 2009년에 비해 19계단 상승한 43위를 기록했다 몰도바(Moldova)는 비자 없이 갈 수 있는 국가를 121개국으로 늘리며 지난 10년 간 21계단 상승해 올해 45위를 차지했다.

유르그 스테펜(Dr. Juerg Steffen) 헨리 앤 파트너스(Henley & Partners) CEO는 “투자이민 프로그램은 각 정부가 국내 개발 프로젝트를 주도하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추가적인 투자를 독려하고 일반 시민들의 삶을 개선하는 데 자본을 활용함으로써 주권 국가들의 경제를 강화하고 다각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투자자들에게는 제2의 여권을 통한 비교할 수 없는 여행 편의성이 주어지며 이것이 제공하는 기회 또한 무궁무진하다”고 말했다.

전체순위 다운로드: http://bit.ly/2JEOCJU
지역별 보도자료: http://bit.ly/2JF2Quu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32500557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 연락처

헨리 앤 파트너스(Henley & Partners)
사라 니클린(Sarah Nicklin)
그룹 홍보수석
sarah.nicklin@henleyglobal.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