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마운트 엘버트, 첫 펀드에서 목표액 넘어선 3억8200만달러 유치

출처: Mount Elbert Capital Partners, LLC
2019-03-27 17:30

덴버, 콜로라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19년 03월 27일 -- 인터넷 기반시설에 특화된 부동산 사모펀드 업체 마운트 엘버트 캐피털 파트너스(Mount Elbert Capital Partners, 이하 ‘마운트 엘버트’)가 자사 첫 펀드 마운트 엘버트 캐피털 파트너스 펀드 1(Mount Elbert Capital Partners Fund 1, 펀드1)을 최종 마감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이 펀드는 마감 시 목표액 2억9000만달러를 넘어선 3억8200만달러의 자금을 출자 약정 받았다. 마운트 엘버트는 이 펀드 자금을 모금하면서 연금 펀드, 기부금, 가족 자산관리업체 등 폭넓은 글로벌 투자자를 유치했다.

펀드 1은 2018년 12월 31일 목표액의 22%를 모금한 상태로 글로벌 기관 투자자 GIC, OP트러스트(OPTrust)와 함께 에지코어 인터넷 부동산(EdgeCore Internet Real Estate, 에지코어)에 투자했다. 에지코어는 데이터센터와 관련 기반시설을 개발, 인수 및 운영하는 투자 대상이다. 데이터센터 개발에 들어가는 자금 약 20억달러를 모으기 위해 초기 9억달러 이상의 주식을 출자했다. 펀드 1을 통한 마운트 앨버트의 투자에 더해 마운트 앨버트의 계열사인 제너럴 파트너(General Partner)가 자산관리, 개발, 서비스 리스를 에지코어에 제공하고 있다.

마운트 엘버트의 회장 겸 CEO 톰 레이(Tom Ray)는 “투자자들의 지지와 성원에 감사한다. 우리는 펀드 1이 목표를 초과 달성해 기쁘며 이 펀드의 투자 환경이 아주 좋다고 믿는다”며 “또한 우리는 마운트 엘버트의 서비스 계열사가 운영 역량을 확보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우리는 이 역량이 투자를 더욱 확장하고 지원하는 데 아주 귀중하다고 보고 있다. 투자사와 운영사 양쪽을 경험해보면서 우리는 사업적 관계, 투자 비전, 운영 인사이트와 자원을 활용해 기회와 위험이 모두 풍부한 투자 환경에서 기회를 더 잘 판별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좋은 투자 기회를 찾아내고 뛰어난 운영 역량을 통한 실행 능력 강화로 매력적이며 위험이 너무 크지 않은 수익을 창출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제프리스(Jefferies LLC)는 마운트 앨버트의 자금조달 중개사(placement agent)이자 재정고문을 맡고 있다.

이 보도자료는 그 어떠한 증권도 판매하거나 구매를 권유하는 내용을 담고 있지 않다.

마운트 엘버트(Mount Elbert) 개요

마운트 엘버트 캐피털 파트너스는 데이터센터, 콜로케이션(colocation), 상호접속 자산 및 운영 회사와 관련 자산 등 인터넷 기반시설에 특화된 부동산 사모펀드 업체다. 마운트 엘버트의 설립자와 투자 전문가는 미국, 유럽, 아시아 등지에서 인터넷 기반시설 가치 150억달러 이상, 전체 가치 200억달러 이상의 부동산 투자를 평가, 실행, 관리한 경험이 있다. 자세한 정보는 다음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웹사이트(www.mountelbert.com) 참조.

에지코어 인터넷 부동산(EdgeCore Internet Real Estate) 개요

에지코어 인터넷 부동산은 확장성 높고 클라우드로 연결된 대규모 데이터센터 단지를 개발, 소유 및 운영하는 미국의 뛰어난 부동산 개발업체다. 규모가 막대한 클라우드 및 인터넷 기업을 포함한 글로벌 2000대 기업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에지코어는 현재 댈러스, 피닉스, 노던 버지니아, 리노, 실리콘 밸리에 데이터센터 단지를 개발하고 있으며 추가적인 시장 진출을 계획 중이다. 각 지역의 첫 5개 단지는 80~225MW의 임계하중을 견디도록 설계되며 현재의 플랫폼 하에서 총 800MW가 넘는 하중을 견딜 수 있다. 에지코어는 고객의 요구하는 성과를 달성하고 더 성장시키기 위해 전념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미국 전역에 즉시 서비스 가능한 역량과 맞춤형 직접 설계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edgecore.com) 또는 에지코어의 트위터, 링크드인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GIC 개요

GIC는 1000억달러 이상의 자산을 관리하는 선도적 글로벌 투자업체다. 1981년 싱가포르에서 설립된 GIC는 싱가포르 외환을 관리한다. 규율이 확고한 장기 가치 투자사로서 GIC는 부동산, 사모펀드, 주식, 채권 등 다양한 자산에 독자적인 포지션을 갖고 있다. GIC는 40여 개 국가에 투자하고 있으며 20년 넘게 개발도상국 시장에 투자해왔다. 본사는 싱가포르에 있으며 전 세계 주요 금융 도시 10곳의 사무실을 포함해 직원이 약 1500명에 이른다. GIC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다음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웹사이트(www.gic.com.sg) 참조.

OP트러스트(OPTrust) 개요

순자산이 200억달러가 넘는 OP트러스트는 캐나다 최대 연금펀드를 투자 및 관리하며 9만2000여 명의 회원과 은퇴자가 이용하는 OPSEU 연금계획을 운영한다.

OP트러스트는 캐나다와 해외 주식, 채권, 부동산, 기반시설, 민간 시장 등 광범위한 자산에 투자하는 글로벌 투자사로, 토론도와 런던, 시드니에 숙련된 투자 전문가 팀을 두고 있다. 연금 관리 조직으로서 OP트러스트의 사명은 오늘 연금을 내고 내일을 위해 연금을 저축하는 것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다음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웹사이트(www.optrust.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32600530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 연락처

마운트 엘버트 캐피털 파트너스(Mount Elbert Capital Partners)
클레어 로우베리(Claire Rowberry)
+1 617 785 5571
claire@clearcommsc.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마운트 엘버트 캐피털 파트너스(Mount Elbert Capital Partners)
클레어 로우베리(Claire Rowberry)
+1 617 785 5571
claire@clearcommsc.com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