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튜더, 튜더 최초 크로노그래프 시계 S&G 버전으로 새롭게 출시

출처: 롤렉스코리아
2019-03-29 11:20
  • BLACK BAY CHRONO S&G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3월 29일 -- 튜더(TUDOR)는 오토매틱 와인딩 자체 제작 칼리버, 칼럼 휠, 수직 커플링을 채용한 TUDOR 최초의 크로노그래프 시계가 S&G 버전으로 새롭게 출시되었다고 29일 밝혔다.

1970년 크로노그래프 시계 프린스 오이스터데이트(Prince Oysterdate)를 처음으로 선보인 이후, TUDOR는 모터 스포츠와 긴밀히 연관된 시계를 지속적으로 출시해왔다. 또한 TUDOR는 1954년 이후 전문 다이버를 위한 시계를 꾸준히 개발하고 있다. TUDOR가 새롭게 선보이는 크로노그래프 시계, 블랙 베이(Black Bay) 크로노 S&G(스틸 앤 골드)는 블랙 베이 컬렉션 고유의 다이버 시계 기술과 레이싱 트랙 위에서 빛을 발하는 크로노그래프를 접목시켰다. 스포티한 매력과 더불어 옛 전통에 대한 향수가 묻어나는 특별한 하이브리드 시계이다.

◇땅과 바다의 정신

블랙 베이의 디자인을 충실하게 계승한 블랙 베이 크로노 S&G 모델은 1969년부터 사용된 TUDOR 다이버 시계의 상징, ‘스노우플레이크’ 시계 바늘을 골드 컬러로 적용했다. 돔 형태의 매트 블랙 다이얼과 대비되는 색상 덕분에 최적화된 가독성을 자랑한다. 비워둔 숫자 부분에 샴페인 색상이 적용되어 최적의 대조를 이룬다. TUDOR의 크로노그래프 시계 전통에 따라 날짜 표시창이 6시 방향에 자리잡고 있다. 슬림한 41mm 스틸 케이스, TUDOR의 1세대 크로노그래프 시계에서 영감을 얻은 옐로우 골드 컬러의 버튼 등 블랙 베이 모델의 주요 특징이 고스란히 유지되어 있다. 블랙 아노다이징 알루미늄 인서트와 타키미터 눈금이 적용된 옐로우 골드 컬러의 고정 베젤이 우아하면서도 스포티한 이 크로노그래프 시계의 디자인을 완성한다.

◇자체 제작 칼리버 MT5813

70시간 파워 리저브, 실리콘 밸런스 스프링을 채용하고 스위스 공식 크로노미터 인증 기관(Swiss Official Chronometer Testing Institute, COSC)의 공식 인증을 획득한 자체 제작 크로노그래프 칼리버 MT5813는 블랙 베이 크로노 S&G 모델의 심장이라 할 수 있는 고성능 무브먼트이다. 칼럼 휠 메커니즘과 수직 커플링을 채용하는 등 가장 순수한 워치메이킹 전통에 따라 설계되었다. TUDOR의 품질 철학에 따른 극한의 내구성과 신뢰성이 특징으로 모든 TUDOR 제품에 적용되는 극한의 테스트로 이를 보증한다.

TUDOR가 개발한 고정밀 레귤레이팅 장치와 전용 마감이 적용된 자체 제작 크로노그래프 칼리버 Breitling 01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이 무브먼트는 TUDOR와 Breitling간의 오랜 협업의 산물이다. 두 브랜드는 특정 메케니컬 무브먼트의 설계와 생산에 관한 전문성을 공유하고, 그 결과물을 공동으로 활용하기로 협의했다.

◇자카드, 스틸, 번드 브레슬릿

패브릭 스트랩은 TUDOR의 상징 중 하나이다. 최초로 패브릭 스트랩을 제공한 시계 브랜드 중 하나가 바로 TUDOR이기 때문이다. 프랑스 생테티엔 지역에 있는 150년 전통의 가족 기업이 직조한 19세기식 자카드 직물로 제작한 이 스트랩은 독보적인 품질과 착용감을 자랑한다. 블랙 베이 크로노 모델은 TUDOR에서 선별하고 이 회사에서 직조한 블랙 스트랩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1950~60년대에 생산된 TUDOR 시계의 폴딩 리벳 브레슬릿에서 영감을 얻은 스틸과 옐로우 골드 소재의 브레슬릿도 준비되어 있다. 폴딩 리벳 브레슬릿은 링크 부착을 위한 리벳 헤드가 브레슬릿 측면에 드러나는 디자인과 단차가 있는 구조로 유명했다. 새로운 모델에서는 이러한 두 가지 디테일이 일체형 링크를 사용하는 현대적 제조 기법과 조화를 이루고 있다. 또한 1970년대 레이싱의 느낌을 담아 에크루 스티칭과 폴딩 클라스프를 적용하고 에이징 처리된 브라운 가죽 소재의 번드 가죽 스트랩이 블랙 베이 크로노 모델용으로 출시되었다.

◇블랙 베이의 정수

블랙 베이 라인의 다른 모델과 마찬가지로, 블랙 베이 크로노 S&G 모델은 1950년대의 초창기 TUDOR 다이버 시계에서 영감을 받은 다이얼이 특징이다. TUDOR의 1969년 카탈로그에서 선보였으며, 시계 수집가들 사이에서 ‘스노우플레이크’로 알려진 각진 형태의 시계 바늘이 공통적으로 적용되었다. 또한 TUDOR의 1세대 다이버 시계의 특징인 대형 와인딩 크라운도 함께 적용되어 있다.

블랙 베이 라인은 전통적인 디자인과 현대적인 워치메이킹 기술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시계를 선보인다. 단순히 오리지널 모델을 그대로 재출시하는 대신, TUDOR 다이버 시계의 60년 역사에 담긴 워치메이킹 전통을 고스란히 담아내면서도 현대적인 매력 또한 놓치지 않은 모델이다. 네오 빈티지의 복고풍 콘셉트를 가지고 있지만 제조 기술, 신뢰성, 내구성, 마감 품질은 오늘날의 엄격한 요건에 부합한다.

웹사이트: http://www.rolex.com
언론 연락처

롤렉스 홍보대행
KPR
안리원 대리
02-3406-214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