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메카드’ 완구, 중국서 스핀마스터에 특허소송 최종 승소

출처: 초이락컨텐츠팩토리
2019-03-29 13:15

서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19년 03월 29일 -- 국내 자체 기술로 개발된 ‘메카드’ 완구가 중국에서 진행된 글로벌 완구 기업인 스핀마스터와의 특허소송에서 최종 승소했다.

중국 광저우(廣州) 지적재산권 법원은 1심에서 스핀마스터의 ‘바쿠칸’ 특허를 ‘메카드’ 완구가 침해하지 않는다고 판결을 내려 스핀마스터 측의 제소를 기각했고 2심에서 이를 재확인했다. 이로써 중국에서 3년여에 걸쳐 진행된 스핀마스터의 ‘바쿠칸’ 특허권 소송은 ‘메카드’ 완구의 승소로 완전히 종료됐다.

스핀마스터는 2016년 중국 지적재산권 법원에 ‘메카드’ 완구가 ‘바쿠칸’의 특허권을 침해했다고 주장하며 소송을 제기한 바 있다.
 
‘메카드’의 IP 및 특허권을 보유한 초이락컨텐츠팩토리 측은 세계 최초로 카드를 들어 올리면서 카드의 바닥면을 보여주며 변신하는 메카니즘의 관련 특허는 초이락컨텐츠팩토리가 가지고 있다며 ‘메카드’는 한국을 대표하는 베스트셀러 완구 브랜드이다. 우리는 전세계 시장에서 이러한 혁신적 트랜스포밍 메카니즘을 지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적재산권을 강화해 나가겠다. 우리의 지적재산권이 존중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언론 연락처

초이락컨텐츠팩토리
장상용 기업PR팀장
070-5008-9990
press@choirockcf.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초이락컨텐츠팩토리
장상용 기업PR팀장
070-5008-9990
press@choirockcf.com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