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레고 에듀케이션과 퍼스트, ‘2019~2020 퍼스트 레고 리그 시즌’ 위해 STEAM 교육 촉진하는 새로운 아키텍처 테마 레고 세트 공개

신제품 레고 에듀케이션 스파이크 프라임 및 새로운 스파이크 프라임 확장판, 퍼스트 레고 리그에서 레고 마인드스톰 에듀케이션 EV3와 함께 사용 가능

출처: LEGO Education
2019-04-18 16:15
  • 퍼스트 레고 리그 시티 셰이퍼 챌린지 세트

  • 퍼스트 레고 리그 주니어 붐타운 빌드 인스파이어 세트

  • 레고 에듀케이션 스파이크 프라임 대회용 확장판

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19년 04월 18일 -- 레고 에듀케이션(LEGO® Education) 및 퍼스트(FIRST)가 퍼스트 챔피언십(FIRST® Championship)에서 2019~2020퍼스트 레고 리그 주니어(2019-2020 FIRST® LEGO® League Jr.) 및 퍼스트 레고 리그(FIRST® LEGO® League) 시즌을 위해 특별 제작된 두 가지의 새로운 특별판 레고세트를 17일 공개했다.

또한 레고 에듀케이션은 오늘 새롭게 출시된 새로운 스파이크 프라임 대회용 확장판(SPIKE™ Prime Competition Expansion Set)과 레고 에듀케이션 스파이크 프라임(LEGO Education SPIKE™ Prime)이 퍼스트 레고 리그에서 레고 마인드스톰 에듀케이션 EV3(LEGO® MINDSTORMS® Education EV3)과 함께 사용될 수 있다고 밝혔다. 레고 에듀케이션 스파이크 프라임 및 스파이크 프라임 확장판(SPIKE Prime and the SPIKE Prime Expansion Set)은 오늘부터 미국 내에서 예약구매(pre-ordered today) 가능하며 2019년 8월 전세계에 본격 판매된다.

어린이를 위한 국제 비영리 조직인 퍼스트와 레고는 1998년 전세계 6세에서 16세* 학생들에게 STEAM 기술을 가르치는 동시에 자신감과 우호적인 경쟁의식을 심어주기 위해 팀 중심의 학내 및 방과 후 활동을 제공하려는 목적으로 퍼스트 레고 리그(FIRST LEGO League)와 퍼스트 레고 리그 주니어(FIRST LEGO League Jr.)를 공동 설립했다. 레고 에듀케이션은 퍼스트와의 제휴를 통해 모든 학생들이 STEAM 기술뿐 아니라 체험학습 및 팀 협업을 통해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주력한다.

에스벤 스택 요르겐센(Esben Stærk Jørgensen) 레고 에듀케이션 사장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그들에게 적절한 도전을 제공하고 유의미한 실수를 경험케 한다면 그들은 궁극적으로 성공할 것이며 이를 통해 자신감을 얻고 더 많이 배우고 더 노력하고 더 많이 성장하려 할 것이다”며 “우리는 모든 학생들이 체험학습을 통해 STEAM에 자신감을 자실 수 있다고 확신한다. 퍼스트 레고 리그와 퍼스트 레고 리그 주니어의 모든 참가자들이 우리의 최신 아키텍처 테마 세트와 새롭게 추가된 직관적이고 수용적인 레고 에듀케이션 스파이크 프라임을 사용해 경연에 참가하는 동안 배움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9~2020퍼스트 레고 리그 시즌을 위한 새로운 세트와 프로그램은 아키텍처 테마를 기본으로 하며 붐타운 빌드(BOOMTOWN BUILD℠”)와 시티셰이퍼(CITY SHAPER℠)로 이름이 지어졌다. 2019~2020 퍼스트 레고 리그 주니어 붐타운 빌드 인스파이어 세트는 41개국에서 참가한 6세에서 10세* 어린이 13만 명에게 지급되며 새로운 경연 매트가 포함된 2019~2020 퍼스트 레고 리그 시티셰이퍼 챌린지 세트는 약 90개국에서 참가한 9세~ 16세* 어린이 32만여명에게 전달된다. 학생들은 건축가 및 공학자들의 제휴로 설계된 챌린지에서 레고 에듀케이션 위두2.0(LEGO Education WeDo 2.0), 레고마인드스톰 에듀케이션 EV3(LEGO MINDSTORMS Education EV3), 및 새롭게 추가된 레고 에듀케이션 스파이크프라임(LEGO Education SPIKE Prime) 및 스파이크프라임 확장판(SPIKE Prime Expansion) 등 다양한 레고 에듀케이션 제품을 사용해 경쟁하는 임무를 수행한다.

도날드 E. 보시(Donald E. Bossi) 퍼스트 사장은 “퍼스트 레고 리그 주니어와 퍼스트 레고 리그에서 학생들은 오늘날 과학자와 공학자들이 직면하는 실질적인 과제를 만나게 된다”며 “이번 시즌에서 각 팀들은 아키텍처 테마를 통해 도시 생활을 탐험하고 미래 커뮤니티를 발전시키는 새롭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만들어낸다. 동시에 수십만의 어린 학생들은 자신의 미래 성공을 위해 필수적인 문제해결 능력, 팀워크, 소통의 기술을 익힐 수 있다”고 말했다.

퍼스트 레고 리그 주니어 및 퍼스트 레고 리그 정보는 웹사이트(www.firstinspires.org) 참조.

(*연령은 국가에 따라 다양함)

퍼스트(FIRST) 개요

저명한 발명가 딘 케이먼(Dean Kamen)은 어린이들에게 과학과 기술에 대한 관심을 조명하기 위해 1989년 퍼스트(FIRST®, For Inspiration and Recognition of Science and Technology)를 설립했다. 뉴햄프셔주 맨체스터에 소재한 퍼스트는 어린이들이 과학, 기술, 공학에서 기회를 추구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한편 자신감, 지식 및 생활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접근 가능하고 혁신적인 프로그램을 고안한다. 포춘500 기업 중 200여 기업의 후원을 받고 8000만달러 이상의 대학 장학금을 운영하는 비영리 조직인 퍼스트는 9~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퍼스트 로보틱스 대회(FIRST® Robotics Competition), 7~12학년 대상 퍼스트 테크 챌린지(FIRST® Tech Challenge), 4~8학년 대상 퍼스트 레고 리그(FIRST®LEGO® League), 유치원~4학년 대상 퍼스트 레고 리그 주니어(FIRST® LEGO® League Jr.)를 주최한다. 그레이셔스 프로페셔널리즘(Gracious Professionalism®)은 고품질 업무를 격려하고 타인의 가치를 강조하고 개인과 공동체를 존중하려는 행동 방식이다. 퍼스트의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firstinspires.org) 참조.

레고 에듀케이션(LEGO Education) 개요

레고 에듀케이션(LEGO® Education)은 유치원, 초등학교 및 중학교는 물론 방과후 프로그램이나 경연대회의 학생과 교사들이 레고(LEGO) 시스템의 브릭,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콘텐츠를 기반으로 놀면서 직접 해보는 STEAM 학습을 체험할 수 있게 하고 있다. 이 솔루션들은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를 위한 기술을 구축하고, 평생 동안 배우는 것을 사랑하게 되고, 문제를 깨닫고 해결하는 능력에 자신감을 갖게 하는 활동적이고 협동적인 학습 환경을 만들어내고 있으며 살아가는 동안 성공하는 사람이 될 수 있게 해주고 있다.

LEGO와 레고(LEGO) 로고, 미니피규어(Minifigure) 및 스파이크(SPIKE) 로고는 레고 그룹의 등록상표 및/또는 저작권이다. ©2019 The LEGO Group. 판권소유.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41700575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 연락처

레고 에듀케이션(LEGO Education)
카리 쉐로드(Kari Sherrodd)
kari.sherrodd@LEGO.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