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서울 도심에서 펼쳐지는 중앙아시아 봄맞이축제 ‘나우르즈’ 야외 페스티벌 개최

4월 27일, 28일 이틀간 서울시 청계광장에서 개최
중앙아시아 5개국의 음악과 무용, 패션, 음식이 한 자리에

출처: 한국국제교류재단
2019-04-22 08:30
  • 나우르즈 야외 페스티벌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4월 22일 -- KF(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이시형)는 서울시와 함께 복합문화행사 ‘2019 KF 세계문화브릿지 I: 중앙아시아 봄맞이축제 - 나우르즈 인 서울(Nowruz in Seoul)’의 대미를 장식할 야외 공연과 패션쇼, 거리축제를 4월 27일(토), 28일(일) 양일간 청계광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KF가 중앙아시아의 봄맞이축제인 ‘나우르즈’를 테마로 중앙아시아 5개국(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키르기즈스탄, 타지키스탄, 투르크메니스탄)의 문화 예술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이다. 영화 상영, 공연, 거리 축제 등으로 구성된 복합문화행사 ‘2019 KF 세계문화브릿지 I: 중앙아시아 봄맞이축제 - 나우르즈 인 서울’은 3월 20일 ‘나우르즈, 중앙아시아의 봄’ 전시를 시작으로 5주에 걸쳐 진행되고 있다.

4월의 마지막 주말인 27일, 28일 이틀간 청계광장에서 열리는 야외공연과 거리축제에는 중앙아시아의 △전통 악기 연주와 무용 공연 △전통 및 현대 의상 패션쇼 △놀이 체험 △음식 맛보기 등 다양한 볼거리가 관람객을 맞이한다. 특히 공연에서는 돔브라(Dombra), 탄부르(Tanbur), 코뮤즈(Komuz)와 같은 중앙아시아 현악기의 음색을 감상할 수 있다.

중앙아시아의 전통 무대뿐만 아니라 한국의 사물놀이 리듬을 소재로 한 난타도 무대를 장식한다. 한국의 난타 팀은 오리지널 난타 공연 중 가장 재미있고 기억에 남는 레퍼토리를 한데 모은 난타 하이라이트 버전을 선보인다.

일요일에는 ‘중앙아시아 패션쇼’도 열려 한국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중앙아시아 복식과 브랜드 디자이너들을 만나볼 수 있다.

공연과 함께 개최되는 거리축제에는 주한 중앙아시아 5개국 대사관, 유네스코 아태무형유산센터(ICHCAP), 아시아문화원, 한국외국어대학교, 한중앙아친선협회, 프렌드아시아 등이 기관 소개 및 섬유문화 테마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푸드존과 체험존이 마련되어 중앙아시아를 다각적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KF는 이번 행사를 통해 관람객들은 중앙아시아의 지리적 공통점과 더불어 각국의 문화예술이 지닌 차이를 발견하고 중앙아시아 문화에 한층 더 가까워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축제는 가족, 연인, 친구 누구나 사전 예약 없이 자유롭게 참석 가능하며, 우천 시에도 개최된다.

◇주요사업

글로벌 한국학 진흥
· 해외 한국(어)학 교수직 설치, 교원고용, 강좌 운영 지원
· 외국인 한국학자 육성을 위한 각종 펠로십 및 장학지원
· 해외 한국학 특강 개최 및 지역별 한국학 네트워크 지원

국제협력네트워킹
· 해외 외교·문화·언론 등 분야별 유력 및 차세대 인사 초청
· 해외 싱크탱크 한국 연구 지원 및 한국 정책전문가 육성
· 한미미래비전·한중앙아협력포럼사무국 등 지역 맞춤형 협력사업
· 우리 국민 공공외교 역량 강화 위한 아카데미 운영

문화교류 협력강화
· 코리아페스티벌 등 해외 한국 문화예술 소개 행사 개최
· KF글로벌센터·아세안문화원 등 쌍방향 문화교류 플랫폼 운영
· 계간지 Koreana 발간 등 해외 한국 소개 외국어 자료 배포

한국국제교류재단 개요

외교부가 지정한 유일한 공공외교 추진기관인 한국국제교류재단(KF)은 1991년 설립 이래 글로벌 한국학 진흥, 국제협력 네트워킹, 문화교류 협력강화 등 다양한 외국과의 교류 사업을 통해 우리나라에 대한 국제사회의 이해를 높이고 우호친선을 증진하는데 앞장서 왔다. 그동안 △16개국 136석의 한국학 교수직 설치 △연간 80여 개국 700여명 해외 인사 초청 △해외 28개 박물관 한국관 설치 △연간 7만여명이 참여하는 세계문화행사를 개최해온 전문성을 발판으로 국민과 함께 세계와 더욱 소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f.or.kr
언론 연락처

한국국제교류재단
홍보담당관
임정은 팀장
02-3463-5682

프리스트
홍양선 실장
02-6382-3500

류혜진 AE
010-5570-608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한국국제교류재단
홍보담당관
임정은 팀장
02-3463-5682

프리스트
홍양선 실장
02-6382-3500

류혜진 AE
010-5570-6082
이메일 보내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