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콜러노비타, 문상영 신임 사장 선임

前일렉트로룩스 코리아 대표 역임, 20년 이상 경력의 생활가전분야 세일즈&마케팅 전문가
콜러노비타, 욕실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의 적극적 행보 예고
문 신임 사장 “고객만족 실현하는 최고의 브랜드 되겠다” 소감 밝혀

출처: 콜러노비타
2019-04-22 11:25
  • 문상영 콜러노비타 신임 사장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4월 22일 -- 생활 가전 전문 기업 콜러노비타가 문상영 신임 사장을 선임했다.

문상영 신임 사장은 삼성전자, 레킷벤키저 브랜드 매니저를 거쳐 필립스전자 조명사업부 상무를 역임한 영업 마케팅 전문가다. 2013년부터 올해 3월까지 6년간 일렉트로룩스 코리아 대표를 역임했다.

이 같은 경험을 바탕으로 문 신임 사장은 콜러의 주방·욕실 부문 한국 사업부와 비데 전문 브랜드인 노비타를 진두지휘하게 됐다.

문 신임 사장은 “글로벌 프리미엄 주방·욕실 브랜드 콜러와 위생 및 생활가전 시장을 선도하는 노비타를 만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취임 소감을 밝히는 한편 “콜러노비타는 고객의 더 나은 삶을 위한 욕실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더 나은 욕실 문화를 만들고자 한다. 뛰어난 기술력을 가진 콜러와 노비타가 더 높은 고객만족을 실현할 수 있는 최고의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비전을 밝혔다.

지난해로 145주년을 맞이한 콜러는 미국 위스콘신에 본사를 둔 글로벌 브랜드로 비데 일체형 양변기, 수전, 위생도기 등의 주방·욕실 분야 전문 기업이다. 고객들의 격조 높은 삶(Gracious Living)에 기여한다는 미션 하에 다양한 스타일과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며 주방 및 욕실제품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로 인정받고 있다. 최근에는 음성인식 기술을 이용한 ‘스마트홈 컬렉션’을 선보이며 스마트홈 실현을 위한 비전을 제시한 바 있다.

노비타는 비데, 공기청정기, 정수기 등 위생가전 전문 브랜드다. 고객의 건강한 삶을 위한 끊임없는 고민을 바탕으로 노즐이 사방으로 움직이는 ‘3D 무브워시’ 등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이며 비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해 14년 연속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대상 비데 부문을 수상하는 등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한편 문상영 신임사장이 총괄을 맡은 콜러노비타는 삼성전자 자회사인 ‘한일가전’에서 출발한 비데 전문 기업 노비타와 글로벌 명품 주방·욕실 브랜드인 콜러가 만나 2011년 12월 ‘콜러노비타’로 법인명을 변경한 생활가전기업이다.

콜러노비타 개요

콜러노비타는 1984년 삼성전자 자회사인 한일가전으로 처음 설립된 이후 일본의 조지루시社와 제휴하여 전기보온밥솥을 개발, 생산하는 것을 시작으로 믹서기, 식기건조기, 전화기, 가습기, 비데에 이르기까지 대한민국 리빙 스타일의 변천사와 함께 해 왔다. 스테인리스 노즐, 순간온수가열방식, 공기방울 세정방식, 인체공학적 포켓식 트윈노즐 등을 선보이며 국내 최고의 비데 전문기업으로 자리잡아 왔다. 또한 2003년 비데 종주국 일본에 역수출한 것을 시작으로 미국, 캐나다, 러시아, 중국, 대만, 유럽 등 수출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거두면서 2014년 업계 최초 3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였다. 한편 2015년 국내 업계 최초로 누적 생산 500만대를 돌파하여 비데 No.1 브랜드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하고 있다.

언론 연락처

콜러노비타 홍보대행
더피알
PR2팀
곽숙영
070-7834-642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콜러노비타 홍보대행
더피알
PR2팀
곽숙영
070-7834-6427
이메일 보내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