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민주화운동참여자 ‘치유프로그램’ 성황리에 마무리

유가협·민가협 등 민주화운동참여자 가족 등 30여명 참가
민중과 함께하는 한의계 진료 모임 길벗 소속 전문한의사 6명 참가, 무료 한방 진료 제공
2013년부터 매년 진행

출처: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2019-04-30 09:01
  • 침술 시술을 받고있는 치유프로그램 참가자

의왕--(뉴스와이어) 2019년 04월 30일 --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이사장 지선)은 28일(일) 오후 2시 서울시 여성가족재단 4층 아트컬리지에서 민주화운동참여자 대상 ‘치유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치유프로그램’은 민주화운동관련자 중 연로한 인사와 민주화운동 과정에 목숨을 바친 국가인정자 가족에게 치유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민주화운동에 관한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2013년부터 꾸준히 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민족민주유가족연합회(이하, 유가협)·민주화실천가족협의회 회원 30여명이 참가했다. 또 민중과 함께하는 한의계 진료 모임 ‘길벗’에 소속된 전문한의사 6명이 건강강좌 및 침과 뜸 등이 포함된 무료 한방 진료 등을 진행하여 참가자의 호평을 받았다.

특히 ‘생활 속의 건강습관 기르기’라는 주제로 진행된 건강강좌에서는 △중풍·치매 예방하기 △소화불량 다스리기 등 고령의 참가자들을 고려한 맞춤 강좌 외에도 △불면 △홧병 등 민주화운동참가자들의 상처받은 마음을 치료하기 위한 건강 지압법이 소개되어 눈길을 끌었다.

2013년부터 매년 빠지지 않고 행사에 참석하고 있는 유가협 장남수 회장(경원대 故장현구 열사 부친)은 “세월이 흘러감에 따라 유가협 식구들 중 어디 한군데 안 아픈 사람이 없다”며 “뜻깊은 행사를 개최해주신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직원 여러분과 길벗 소속 한의사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의료 봉사에 참여한 봉천한의원 임재현 원장 역시“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와 뜻깊은 행사를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민중과 함께하는 한의계 진료 모임 길벗은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들이 함께하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치유프로그램’ 참가 소감을 밝혔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지선 이사장은 “이번 ‘치유프로그램’은 민주화운동참여자 분들의 아픈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기획되었다”며 “이 행사가 연 2회로 그치지 않고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의 대표사업으로 거듭날 수 있게끔 예산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개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민주화운동 정신을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설립된 행정안전부 산하 공공기관으로서 지난해 12월 경찰청 인권센터로 운영되던 옛 남영동 대공분실을 경찰청으로부터 이관받아 ‘민주인권기념관’으로 운영하고 있다.

언론 연락처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업국
장민아
031-361-954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업국
장민아
031-361-9543
이메일 보내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