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넥센타이어, 넥센중앙연구소 ‘더 넥센 유니버시티’ 그랜드 오픈

미국, 유럽, 중국 등 글로벌 R&D의 중추적 허브 역할 담당
유럽·미국 R&D 센터, 체코 공장 이어 글로벌 4대 거점 완성

출처: 넥센타이어 (코스피 002350)
2019-04-30 13:22
  • 넥센유니버시티의 전경

양산--(뉴스와이어) 2019년 04월 30일 -- 넥센타이어가 미래 성장의 원동력이 될 넥센중앙연구소 ‘더 넥센 유니버시티(THE NEXEN univerCITY)’ 오픈 행사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오픈식 행사에는 넥센 그룹 강병중 회장, 강호찬 부회장, 한국경영자총협회 손경식 회장, 한국중견기업연합회 강호갑 회장 등을 비롯한 내외빈 및 넥센중앙연구소 임직원 등 300여명이 참석 했다.

‘더 넥센 유니버시티’는 약 2년여간 총 2000억원을 투자하여 서울 마곡 산업단지에 연면적 57171제곱미터, 지하 2층 지상 8층 규모의 연구동과 사무동을 포함한 2개의 동으로 건립됐다.

여기에 업무공간을 집중과 협업에 최적화된 오픈 이노베이션 공간으로 구성해 수평적이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창의적인 업무를 가능하게 했다. 더불어 어린이 집, 피트니스 센터, 북 카페, IT 데스크 및 휴식 공간도 곳곳에 배치해 쾌적한 근무 환경을 실현했다.

특히 OE/RE 제품 설계를 비롯해 AI 기술 및 가상 Tire 기법 연구를 통해 최적의 성능을 예측·구현 하는 연구개발센터, 타이어와 차량 Matching에 대한 성능을 연구·평가 하는 성능연구센터 그리고 고무 및 다양한 재료 소재의 나노(Nano)영역과 매크로(Macro) 영역에 대한 분석·연구를 수행하는 재료연구센터 등 다양한 연구 시설을 갖춰 차세대 기술력 강화의 기틀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국내 및 글로벌 완성차 업체의 까다로운 요구 사항과 급변하는 시장에 발 빠르게 대응 해 R&D 역량의 선진화를 이루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한국에 위치한 양산기술연구소 및 창녕기술연구소, 독일의 유럽기술연구소, 체코기술연구소, 미국기술연구소, 중국기술연구소를 통합 관리하는 연구개발의 허브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더 넥센 유니버시티’는 핵심가치인 도전·창의·협력과 경영철학이 담긴 ‘넥센 유니버스’와 ‘시티’를 결합한 콘셉트로 만들어졌으며 전 세계 주요 도시를 누비며 넥센의 무한 가능성과 가치를 실현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았다.

녹지로 둘러 쌓인 중정과 다중나선형 그린루프 산책로는 구성원들간의 소통과 협업을 중시하는 넥센타이어의 기업문화를 담은 ‘더 넥센 유니버시티’의 핵심공간이다.

이와 함께 건물 외부에는 타이어 트래드 문양을 형상화해 업의 특성을 나타냈으며 로비에는 가로 30m, 세로 7m의 미디어월을 마련해 ‘더 넥센 유니버시티’의 콘셉트를 창의적이고 예술적인 영상으로 표현했다. 또한 태양광 발전 시스템, 지열을 이용한 냉난방 설비, 옥상 녹화에 의한 열 손실 저감 등이 설계 된 친환경 빌딩으로 건축물에너지효율등급 1등급을 받았다.

넥센타이어는 이곳 중앙연구소는 세계 그 어떤 기업보다 빠르게 성장해 온 넥센의 성장 DNA와 정체성이 결집된 곳이며 이제껏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변화와 미래 가치를 만들어 냄으로써 업계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움직임의 가치를 높여나가는 글로벌 넥센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창립 77주년을 맞은 넥센타이어는 중앙연구소의 건립을 기점으로 미래 성장을 이끌어갈 글로벌 4대 거점을 완성했다. 지난해 유럽과 미국 R&D 센터의 신축 확장에 이어 체코 공장 가동 그리고 서울 마곡에 넥센중앙연구소를 오픈함으로써 미래 성장을 위한 ‘글로벌 넥센’의 인프라를 구축하게 됐다.

언론 연락처

넥센타이어
경영관리팀
이재엽 부장
055-370-509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