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다산북스·한국코딩교육진흥협회, 광주교육대학교 멀티미디어연구소 초청 코딩교육지도자 양성과정 교수법 특강 성료

출처: 다산북스
2019-05-02 16:14
  • 코딩교육지도자 양성과정 특강 현장

파주--(뉴스와이어) 2019년 05월 02일 -- ㈜다산북스(대표 김선식)가 수준 높은 소프트웨어 교육 전문 강사 양성을 위한 첫발을 내디뎠다.

다산북스는 4월 20일부터 21, 27, 28일 나흘간 다산북살롱(마포구 합정동 소재)에서 ‘코딩교육지도자 양성과정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다산북스와 광주교육대학교 멀티미디어연구소(소장 김정랑)가 개발한 코딩교육지도자 양성과정 100차시 콘텐츠의 핵심 교수법 교육을 위해 마련됐다.

한국코딩교육진흥협회(kocepa.or.kr)가 주관하고 광주교육대학교 멀티미디어연구소 연구원들이 교수진으로 직접 나섰다.

교수진들은 특강을 통해 언플러그드·프로그래밍·피지컬 컴퓨팅·해커톤 등 초등 소프트웨어 교육에 필요한 핵심 기능은 물론, 모의 수업·융합 프로젝트·교수설계 등 공교육이 오랜 시간 쌓은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지’ 교수법 노하우를 제시했다.

초등 소프트웨어 교육 일선에서 다년간 강사 활동 중인 20여 명의 참가자는 나흘간의 강의 내내 높은 열의를 보였다.

한 참가자는 타 양성과정엔 가장 유용하고 유익한 교육학 관련 과정이 없는 경우가 많다며 학교 현장에서 유용한 교수법 및 교육과정에 맞는 교수설계 방법을 알게 되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다산북스와 한국코딩교육진흥협회는 이번 특강을 토대로 코딩교육지도자 양성과정 교수진을 구축하고, 올해 하반기 수준 높은 소프트웨어 교육 전문 강사 양성에 나설 계획이다.

다산북스 개요

다산북스는 다산 정약용의 실사구시 정신과 애민정신을 실천하고자 노력하는 단행본 출판사다. 현재 다산북스(경제경영), 다산라이프(자기계발), 다산책방(문학), 다산초당(인문,역사), 다산에듀(자녀교육,청소년), 놀(청소년문학), 다산어린이(어린이), 오브제(실용에세이)로 구성되어 있다. 그동안 조선왕 독살사건, 블라인드 스팟, 덕혜옹주, 리버보이, 여자라면 힐러리처럼, 4개의 통장, 박철범의 하루공부법, 디맨드, 어린이 위인전 who?시리즈 등을 만들었다.

언론 연락처

다산북스
미디어홍보팀
정명찬 팀장
070-7606-742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