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미국 존슨앤웨일즈대학교, 2019년 9월 학기 입학 설명회 개최

2018년 CEO World 선정, 전세계 호텔경영학교 15위 랭크
세계 5대요리학교

출처: 두리유학센터
2019-05-08 11:44
  • 존슨앤웨일즈 조리대학 학생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5월 08일 -- 미국 존슨앤웨일즈대학교가 2019년 9월 학기 입학설명회를 5월 20일 JWU 한국사무소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존슨앤웨일즈 대학교(Johnson & Wales University, JWU)는 1914년 설립되었으며, 전체 학생수 1만7000명이 넘는 대학교이다. 메인 캠퍼스는 로드 아일랜드 주의 프로비던스(Providence)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곳 외에도 플로리다 주의 노스 마이애미(North Miami), 노스 캐롤라이나 주의 샬롯(Charlotte), 콜로라도 주의 덴버(Denver)에 캠퍼스가 있다. 조리학과 호텔경영학이 특히 유명한 대학교이며, 스포츠경영, 관광경영, 조리영양, 제과제빵, 회계, 광고, 승마경영, 형사사법, 컴퓨터 프로그래밍, 상담심리학, 보안관리학 등 59개의 학사학위 과정을 개설하고 있으며, 경영학 석사, 호텔경영 석사, 정보기술 석사, 형사사법학 석사, 교육학 석사 학위 과정과 교육학 박사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 학생들에게는 인기가 많은 전공은 조리, 제과제빵, 조리영양, 외식경영학, 호텔경영, 레스토랑경영, 스포츠경영 등이다. 미국 학생들은 다양한 분야로의 진출이 가능해서 네트워크공학, 소프트웨어공학, 로봇공학, 사이버정보보호, 회계, 경영, 마케팅, 인사관리, 패션머천다이징, 승마경영, 심리학, 보건학 등 인기가 많은 전공들도 다양하다. 2018년 CEO WORLD Magazine에서 선정한 전세계 호텔경영학교중 15위로 랭크되었다.

정규 입학에 필요한 영어성적은 토플 75점이지만 토플 성적이 없는 학생들은 메인 캠퍼스인 프로비던스 캠퍼스와 노스 마이애미 캠퍼스의 어학연수 프로그램에서 어학연수를 선행하는 조건부입학이 가능하다. 학교 도착 후에 레벨 테스트를 거쳐 초급, 중급, 고급 레벨 중 하나로 배치가 되며, 고급 레벨을 이수할 경우 토플성적 없이 정규 과정을 시작하게 된다. 수능 성적은 필요 없으며, 고등학교 내신 성적만으로 입학이 가능하다.

존슨앤웨일즈대학교는 미국의 다른 대학교들과는 달리 외국인 학생에게도 입학시 성적장학금을 수여한다. 신입생의 경우는 고등학교 성적에 따라 연간 최대 2만달러까지의 장학금을 받게 되며, 이는 학교에 가서도 2.75 이상의 성적을 유지할 경우 졸업시까지 매년 갱신되어 지급된다. 이번 가을학기에 지원하여 2만달러의 장학금과 1만5000달러의 장학금을 받는 학생들도 있다.

조리와 제과제빵, 그리고 호텔경영 등의 전공은 호텔, 레스토랑, 대형 리조트 등의 현장에서 직접 실습하며 배우고 익히는 한학기 과정의 인턴쉽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아르바이트를 원하는 학생들은 학기 중에 주당 20시간씩 일을 할 수가 있다. 학교가 소유하고 있는 호텔과 레스토랑, 스타벅스, 카페테리아 등에서 일을 하고 주급을 받는다.

졸업 후 현장에서 일을 하며 실무를 익히는 현장취업실습(OPT)으로 1년간 일을 할 수가 있다. 실습 후 나중에 취업비자(H-1B)는 물론 영주권까지 성공적으로 연결이 되기도 한다. 또는 1년간의 현장취업실습을 마치고 석사과정으로 진학하기도 한다.

존슨앤웨일즈대학교는 1년 3학기제를 채택하고 있어서 9월, 12월, 3월 등 연간 3번 입학이 가능하다. 또한 마감일이 정해지지 않는 수시입학제(Rolling Admission)이기 때문에 언제든지 지원이 가능하다. 연간 학비는 3만3054달러이고 기숙사비는 1만4619달러이다.

또한 존슨앤웨일즈 대학원은 연간 학비가 1만3734달로로 저렴하다. Alan Shawn Feinstein 대학원에는 경영학 석사(일반, 회계, 호텔경영) 과정과 MBA IT(Information Technology) 석사 과정, 교육학 석사, 형사사법학 석사 과정과 교육학 박사 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특히 호텔경영 MBA 과정이 한국 학생들에게 인기가 있다.

학교설명회

2019년 9월 학기 준비생들을 위해 한국사무소에서는 학교 설명회를 실시한다. 성적증명서를 가지고 오면 당일 합격여부를 바로 알 수 있다. 설명회는 자리가 한정되어 있으므로 미리 예약을 해야 한다.

일시: 2019년 5월 20일(월요일) 오후 2시
장소: JWU 한국사무소
상담예약: 전화 또는 홈페이지 게시판

학교 설명 및 지원에 필요한 모든 절차 및 수속은 한국 프리미어 대표사무소로 연락을 하면 친절하게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두리유학센터 개요

두리유학센터는 1998년부터 존슨앤웨일즈대학교(Johnson & Wales University)의 한국 대표사무소(Official Representative in Korea)로서 활동하고 있다. JWU의 유학박람회 참가, 학교상담, 진학수속, 국내 대학과의 교류 및 결연 진행 등 한국내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다. 참고로 존슨앤웨일즈대학교 프리미어 대표사무소는 전세계에 5곳 (한국, 중국, 터키, 대만, 인도) 뿐이며, 한국에서는 두리유학센터가 유일하다.

언론 연락처

두리유학센터
이일상 대표
02-3481-449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