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랍코리아, 화재에 강한 ESS FLEX UL44 RHW-2 케이블 UL인증 획득

출처: 랍코리아
2019-05-21 08:00
  • 랍코리아의 ESS FLEX, ESS FLEX UL44 RHW-2 제품

화성--(뉴스와이어) 2019년 05월 21일 -- 독일 산업용 케이블 제조업체 랍그룹(LAPP GROUP)의 한국지사인 랍코리아(대표이사 이광순)는 ESS(에너지저장장치) 전용 케이블 ESS FLEX UL44 RHW-2 제품에 대한 UL인증을 획득하였다고 21일 발표했다.

최근 잇따른 ESS 화재로 ESS 시장의 성장세가 침체된 가운데 ESS 업체들은 북미 시장에서 새로운 활로를 개척하고 있다. 에너지 컨설팅 업체 우드 맥킨지(Wood Mackenzie)의 보고서에 따르면 특히 미국의 ESS 설치량은 2018년 774MWh에서 2023년 1만1744MWh로 연평균 72% 증가할 전망이다. 최근 ESS 보조금을 지원하는 입법 역시 가시화되고 있어 가파른 ESS 성장세는 상당 기간 유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미국 ESS 시장의 성장세 속에서 랍코리아는 UL 인증을 획득한 전선을 국내 기업들에 제공함으로써 북미 시장 진출에 따르는 인증 문제를 해결, 궁극적으로 국내 기업들의 ESS 장비 수출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ESS FLEX UL44 RHW-2 제품은 ESS 시스템에 최적화된 DC 전원 케이블로 우수한 난연성이 특징이다. 이 뛰어난 난연성 덕분에 화재 시 유독성 가스의 발생으로 인한 건물 및 장비 손상을 최소화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UV 저항성을 갖추고 있어, 실내는 물론 외부에도 설치 가능하다.

랍코리아의 ESS 전용 케이블에는 ESS FLEX UL44 RHW-2 제품 외에도 ESS FLEX 제품이 있다. 이 제품은 뛰어난 유연성이 강점이며 우수한 난연성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유럽 규격을 만족하는 사양을 갖추고 있으며 CE 인증은 물론 EN50618에 따른 DC 1500V 기준을 충족한다. 랍코리아의 ESS 케이블은 1월 출시 이후 각종 ESS 프로젝트에 성공적으로 판매됐다.

랍코리아 개요

랍코리아는 2000년 7월 설립된 산업용 케이블 전문 회사로 독일 랍그룹의 산업용 전원 및 제어 케이블 브랜드 ÖLFLEX®을 주축으로 다양한 사용 환경에 적합한 산업용 케이블 및 커넥터, 글랜드 등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화성의 생산공장을 본사로 전국 5개 영업사무소를 갖고 있다. 독일 랍그룹은 1957년 오스카 랍이 ÖLFLEX®라는 산업용 제어 케이블을 개발한 이래 자동차, 반도체, 중공업, 철강, 조선 등 각 산업에 적용되는 4만개 이상의 케이블 및 관련 제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다. 본사는 독일 슈튜트가르트에 있고 전세계 40개의 지사와 17개 생산 공장을 갖추고 있다.

언론 연락처

랍코리아
마케팅팀
김은아 대리
031-697-400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