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안랩, 코스콤과 서비스 제휴·인증·보안을 하나의 앱에 담은 통합인증 서비스 선보인다

안랩 V3 모바일 플러스 2.0에 코스콤 통합인증기능 이식
코스콤 ‘OpenPass’, 2800만 V3 사용자에게 인증서비스
별도 앱설치 없이 인증과 금융거래 보안을 앱 하나로

출처: 안랩 (코스닥 053800)
2019-05-22 14:59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5월 22일 -- 안랩(대표 권치중)은 코스콤(사장 정지석)과 함께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높인 통합인증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안랩과 코스콤은 안랩의 모바일 금융거래 전용 보안 앱 ‘안랩 V3 모바일 플러스 2.0’에 코스콤의 독자적인 통합인증기능(OpenPass)을 이식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8월 상용화를 목표로 최종 테스트를 진행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OpenPass(이하 오픈패스)는 간편 비밀번호부터 생체인식과 패턴 등 편리한 본인확인 기능을 제공하는 통합인증 서비스로 고객사가 필요한 인증서비스를 원하는대로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오픈패스는 노플러그인 방식을 지원해 웹 브라우저에서 액티브X 등 번거로운 프로그램 설치없이 이용할 수 있다. 유효기간도 최대 5년으로 공인인증서를 매년 갱신하는 불편을 해소하였다. 따라서 오픈패스 일반 사용자들은 PC에 인증서가 없어도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PC에 로그인하는 등 인증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증권사 등 금융사는 코스콤 오픈패스를 도입하면 간편인증, 생체인증 등 새로운 인증수단을 도입하고 운용하는 부담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코스콤 인증서비스(SignKorea)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은 4월말 기준 약 530만명이다.

안랩의 ‘V3 모바일 플러스 2.0’은 스마트폰 뱅킹을 이용하는 대다수의 국민이 설치하는 국내 대표적인 모바일 금융거래 전용 보안 앱으로 약 2800만대의 모바일 기기에서 이용되고 있다.

코스콤은 안랩의 ‘V3 모바일 플러스 2.0’에 오픈패스를 이식하여 2800만 기존 사용자들에게 편리한 인증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존 'V3 모바일 플러스 2.0’ 사용자들은 별도의 인증앱을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편리하게 인증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코스콤과 안랩은 향후 증권,은행,보험 등 다양한 금융분야에서 비즈니스 모델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ahnlab.com
언론 연락처

안랩
커뮤니케이션실
송창민 팀장
031-722-756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