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중소벤처기업 여성인력 육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중소벤처기업 양성평등 문화 확산 및 교육기반 마련

출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2019-05-23 13:32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여성인력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5월 23일 --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나윤경, 이하 양평원)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과 안산 중소벤처기업연수원에서‘중소벤처기업 여성인력 육성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목)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중소벤처기업 여성인력 육성의 중요성 및 양성평등 사회 실현에 대한 인식을 양 기관이 함께 공유하고 이와 관련한 교육기반을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추진되었으며, 이날 협약식에는 나윤경 양평원장, 김성환 중소벤처기업연수원 원장을 비롯한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업무 협약을 통해 △중소벤처기업 여성리더 교육과정 개발·운영 △중소벤처기업 재직자 성인지력 향상을 위한 교육과 교류 협력 △전문강사, 교육 노하우 공유 △교육시설 등 인프라 활용 △온·오프라인 교육 연계 등에서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양 기관의 협력으로 중소벤처기업에 양성평등 문화 기반 조성 및 확산을 통해 여성의 사회 진출 확대 및 성별 다양성 제고 등 후속 효과가 기대된다.

이날 협약식에서 나윤경 양평원장은 “국내 기업의 성별 균형 성장, 성인지력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기관과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중소벤처기업 조직문화에 맞는 맥락적 교육으로 성평등 가치 공유 및 확산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성환 중소벤처기업연수원장은 “우리나라 여성 관리직 비율은 12.5%로 OECD 평균인 31.9%에 크게 못 미치고 있는 상황”이라며 “앞으로 중소벤처기업의 양성평등 문화 조성과 여성인재 육성 관련 교육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양평원은 이날 중소벤처기업 여성 중간관리자 4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으며 무료교육 지원으로 중소벤처기업들의 교육 부담을 최소화했다. 이번 년도 중소벤처기업연수원의 여성 관리자 교육은 앞으로 3차례 더 진행될 예정이다(1차: 6월 20일, 2차: 9월 26일, 3차 : 11월 29일).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개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여성발전기본법에 근거하여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의 국가적 책무를 수행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여성과 남성이 평등한 선진국을 목표로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을 위한 공무원 교육 및 일반인 대상의 전문강사 양성, 대국민 의식확산 사업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다양한 교류로 세계적 수준의 양성평등 교육진흥 전문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언론 연락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경영본부 기획조정부
이영찬 선임
02-3156-6134
이메일 보내기

추가 문의
여성인재부
02-3156-614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경영본부 기획조정부
이영찬 선임
02-3156-6134
이메일 보내기

추가 문의
여성인재부
02-3156-6141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