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신한카드, KCD와 마이데이터 사업 수행 MOU 체결

KCD 플랫폼과 신한카드 데이터 능력 결합해 소상공인 마케팅 관리 서비스 구축
과기정통부가 실시한 마이데이터 사업 성공 사례 발굴 위한 공모에 과제로 선정

출처: 신한카드
2019-05-27 09:54
  • 신한카드가 KCD와 마이데이터 사업 수행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5월 27일 -- 신한카드가 마이데이터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가맹점 매출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는 한국신용데이터(대표 김동호, 이하 KCD)와 ‘소상공인 마케팅 관리 서비스’ 개발 및 운영과 관련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김효정 신한카드 빅데이터사업본부 상무와 김동호 KCD 대표 등 관계자가 참석한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22일 제휴조인식을 열었다.

양사는 마이데이터 정부 지원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이번 MOU를 체결하게 됐다.

신한카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마이데이터 사업 성공 사례 발굴을 목적으로 2월 공모한 ‘개인 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 모델 발굴 및 활용’에 응모해 과제로 선정된 바 있다.

양사는 먼저 마이데이터 사업 추진 목적으로 양사 데이터베이스 교류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고객 동의 하에 가맹점 거래 정보를 제공하고 KCD는 가맹점 매출 정보와 품목 정보 등을 제공하게 된다.

또 가맹점 매출 관리 서비스 관련 시스템을 공동 개발하고 이후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대고객 및 가맹점 마케팅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전산 개발 등을 거쳐 3분기 중에 소상공인 가맹점을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KCD는 가맹점 매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일별 가맹점 매출 관리, 상권 분석 리포트, 가맹점 미입금 알림 등을 카카오톡을 통해 가맹점주들에게 서비스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이번 MOU는 마이데이터 정부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첫걸음이라는 데에 의의가 있다며 KCD의 플랫폼과 신한카드의 데이터 활용 능력을 결합해 소상공인 마케팅 관리 서비스를 개발하는 MOU인 만큼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소상공인 협업과 상생의 성공 사례를 만드는 것은 물론 가맹점 품목 정보를 활용해 현재 진행 중인 초개인화 마케팅 시스템의 완벽한 구축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언론 연락처

신한카드
홍보팀
02-6950-846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