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삼성SDS, 베트남 IT서비스 기업 전략적 투자로 글로벌 사업 확대

베트남 CMC에 지분 투자로 주요 의사결정 참여
전략적 투자자로서 사업 전략과 미래 비전 공유
신흥 제조 강국 베트남 공략 및 글로벌 IT서비스 시장으로 사업 확대

출처: 삼성SDS (코스피 018260)
2019-05-27 10:02
  • (왼쪽부터)삼성SDS 정삼용 상무, 박성태 부사장, 홍원표 사장(대표이사), CMC 응우웬 쭝 찡 회장(대표이사), 호앙 응옥 훔 부회장, 호 타잉 뚱 사장이 파트너십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5월 27일 -- 삼성SDS(대표 홍원표)는 베트남 IT서비스 기업 CMC(CMC Corporation)와 25일 CMC 지분 투자로 주요 의사결정에 참여하는 전략적 투자에 합의하였다.

삼성SDS와 CMC는 지난해 6월 스마트팩토리 및 사이버 보안 분야 공동 사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이번 투자로 더 강력한 전략적 파트너십 관계를 구축하게 된다.

삼성SDS는 전략적 투자자로서 CMC 경영진과 사업 전략 및 미래 비전을 공유하면서 양사가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CMC는 임직원 약 3000명의 베트남 IT서비스 기업으로 시스템 통합(SI), 소프트웨어 개발, 클라우드 및 IT인프라 운영 등이 주요 사업이다.

CMC는 이번 투자로 2023년까지 매출 10억불 달성의 경영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SDS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 IoT 등 첨단 IT기술을 CMC의 현지 영업망 및 인지도와 결합해 최근 신흥 제조 강국으로 떠오른 베트남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특히 스마트팩토리, 클라우드, 사이버 보안 등 여러 분야에서 강력한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더 나아가 삼성SDS는 CMC의 우수한 기술 인력을 활용해 글로벌 사업 경쟁력을 높여 동남아 등 해외 시장 진출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CMC 응우엔 쭝 찡 대표이사(회장)은 “CMC는 AT&T, 오라클, SAP, 마이크로소프트에 이어 삼성SDS와도 든든한 파트너가 되었다. 양사의 전략적 협력 관계가 베트남과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와 글로벌 시장에서 디지털 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삼성SDS 홍원표 대표이사(사장)는 “이번 투자로 베트남과 동남아 사업을 함께할 전략적 파트너를 확보하게 되었다. CMC 경영진과의 긴밀한 협력과 양사의 역량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언론 연락처

삼성SDS
커뮤니케이션팀
김세리 프로
02-6155-311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