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인벡스- KUBL(고려대 블록체인 학회), 블록체인 국민인식 설문조사

설문 참여자 중 추첨으로 워터파크 이용권·문화상품권 등 경품 지급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사이 인식의 간극 측정 및 동반성장의 방향성 모색

출처: 체인쿼터스
2019-06-03 13:40
  • 암호화폐 거래소 인벡스와 고려대 블록체인 학회 쿠블은 공동으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사이의 인식의 간극을 측정한다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6월 03일 --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바라보는 우리 국민의 시선은 얼마나 다를까. 암호화폐 거래소 인벡스(INBEX)와 고려대 블록체인 학회 쿠블(KUBL)은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사이 인식의 간극을 측정하는 설문조사를 3일부터 공동 실시한다.

블록체인이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로 선정돼 각광받는 것과 달리 암호화폐는 코인 사기, 투기, 해킹 등의 물의를 빚으며 규제 대상으로 보는 부정적 인식이 팽배하다. 이번 설문조사는 이와 같이 상반된 인식의 실체와 원인을 파악하려는 시도이다.

이번 설문은 고려대 블록체인 학회 쿠블(KUBL)이 직접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인식 현황,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거래소 활용성 부정적인 인식개선을 위한 방안, 3개의 측면에서 총 15개 문항을 설계했다.

설문은 인벡스 공식 블로그를 통해 500명 그리고 KUBL이 고대와 대학 커뮤니티 등을 통해 500명, 총 1000명을 대상으로 3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며, 설문 참여자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도 지급한다. 경품은 워터파크 자유이용권, 문화상품권 등이다. 경품 수령자 추첨에는 블록체인 기술이 활용된다.

인벡스 운영사인 체인쿼터스 문상필 대표는 “이번 설문은 향후 블록체인 산업의 미래를 책임질 대학생들과 만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어떻게 바라보고 있는지 확인하는 데 있다”며 “이 결과를 토대로 지속적으로 암호화폐와 거래소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체인쿼터스 개요

체인쿼터스는 세계최초의 오픈거래시스템과 기업용 암호화폐 지갑을 적용해 최고 수준의 보안성, 정보공개 통한 투명성, 시스템으로 구현되는 도덕성을 갖춘 암호화폐 거래소인 인벡스를 운영하는 기업이다.

언론 연락처

체인쿼터스 홍보대행
커런트코리아
김희진
02-3210-277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체인쿼터스 홍보대행
커런트코리아
김희진
02-3210-2774
이메일 보내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