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텍트로닉스, 신제품 3 시리즈 MDO 및 4 시리즈 MSO 출시

수상 경력에 빛나는 유저 인퍼페이스 및 동급 최대 디스플레이로
비교할 수 없는 사용자경험과 다양한 선택폭을 제공

출처: 한국텍트로닉스
2019-06-04 10:20
  • 3 시리즈 MDO와 4 시리즈 MSO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6월 04일 -- 글로벌 오실로스코프 분야의 선두주자인 텍트로닉스는 ‘3 시리즈 MDO’ 및 ‘4 시리즈 MSO’ 차세대 오실로스코프 제품을 4일 출시한다. 이를 통해 텍트로닉스는 미드레인지(mid-range)급 오실로스코프 포트폴리오의 위상을 확고히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2017년 5 시리즈 MSO, 2018년 6 시리즈 MSO에 처음으로 도입되어 획기적인 사용자경험을 제공했던 유저 인퍼테이스를 신제품 3 시리즈 MDO 및 4 시리즈 MSO에도 적용함으로써 매우 직관적인 터치스크린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동급 최대 크기 및 최고 해상도의 디스플레이, 현대적 디자인을 자랑한다. 텍트로닉스의 최신 포트폴리오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옵션 기능을 제공함과 동시에 고급 측정/분석 기능으로 및 폭넓은 범위의 성능 옵션을 제공한다.

텍트로닉스의 타임 도메인 사업부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인 크리스 위트(Chris Witt)는 “텍트로닉스는 엔지니어에 의해 그리고 엔지니어를 위해 세워진 기업이다. 신제품을 개발하는 동안에도 이러한 유산은 이어져왔다”며 “새로운 기능과 디자인을 도입한 초기 모델을 개발하고 테스트하기 위해 우리는 전 세계 엔지니어들과 100 차례 이상 미팅을 진행했다. 수많은 엔지니어의 통찰력으로 완성된 최고의 오실로스코프를 시장에 선보이게 되어 감격스럽다”고 말했다.

또한 “엔지니어들이 오실로스코프 사용법을 익히느라 시간을 허비하는 대신 그 시간에 혁신을 이루고 개발 난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제품에 다기능성과 편의성을 심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삼았다”고 덧붙였다. 3 , 4 시리즈의 인터페이스 디자인은 터치스크린 및 전면 패널에 주요 제어 장치를 가까이 배치하여 메뉴를 여러 단계별로 복잡하게 설정할 필요 없이 화면에 표시되는 판독값 또는 측정값을 두 번 터치하기만 하면 된다.

◇4 시리즈 MSO, 대형 디스플레이, 최대 FlexChannel® 입력 6 채널

새로운 4 시리즈 MSO는 1920 x 1080 HD 해상도의 13.3 인치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여 동급 최대 및 최고 해상도를 자랑한다. 대역폭은 최대 1.5 GHz이며 12 비트 ADC 수직 해상도 역시 동급 최고를 선보인다. 동급 중 최초로 최대 입력 6 채널을 지원하며 혁신적인 FlexChannel™ 기술을 적용하여 장비를 로직 프로브와 연결하는 간단한 방식으로 아날로그 1 채널에서 디지털 8 채널로 손쉽게 입력, 채널을 변환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광범위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4 시리즈 MSO의 대역폭은 200 MHz 부터 시작하며, 시리얼 디코드 및 분석, 임의/함수 발생기 및 DVM/주파수 카운터 등의 옵션을 지원한다. 새로운 스펙트럼 뷰(Spectrum View) 기능은 독립적 스펙트럼 컨트롤로 시간 상관 주파수 도메인 분석을 가능하게 한다. AC 라인, 스위칭 장치, 리플 및 시퀀스 측정을 자동화하는 파워 분석 패키지도 사용할 수 있다.

대역폭 및 옵션은 모두 필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샘플링 속도는 전 모델이 아날로그 및 디지털 모두 6.25 Gs/s 로 동일하다. 표준 레코드 길이는 31.25 M 포인트이며 62.5 M 포인트를 옵션으로 사용할 수 있다.

◇3 시리즈 MDO, 새로운 차원의 다기능성

3 시리즈 MDO는 엔지니어가 사용하는 책상이라면 하나쯤 놓여있을 법한 다기능의 소형 테스트 장비를 목표로 개발되었다. 세련된 산업 디자인과 풀 HD 해상도의 11.6 인치 동급 최대 크기 디스플레이가 장점으로 꼽힌다. 다른 제품군과 유사한 노브와 버튼 설정으로 동일하게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면서도 벤치를 차지하는 공간의 깊이는 6인치를 넘지 않는다.

3 시리즈 MDO는 일반 오실로스코프를 뛰어 넘는 광범위한 디버깅 및 검증 작업을 처리한다. 별도의 RF 입력을 갖춘 최대 3 GHz의 기본 제공 스펙트럼 분석기 성능은 독립형 분석기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 이러한 기능을 사용하여 엔지니어는 설계상 무선 부품의 디버깅을 신속하게 실행하고, 별도의 장비를 사용하지 않고 불필요한 EMI 방출 소스를 빠르게 추적할 수 있다. 또한 혼합 신호 분석을 위한 16개의 디지털 입력 채널을 사용할 수 있다. 폭넓은 시리얼 프로토콜 디버깅 및 트리거 옵션, 전력 계측 및 AFG 옵션은 다기능성의 새로운 기준을 정립한다. DVM/주파수 카운터는 제품 등록 시 무료 제공된다.

새로운 3 시리즈 MDO의 대역폭은 최소 100 MHz 부터 최대 1 GHz 까지 확장된다. 아날로그 샘플링 속도는 2.5 GS/s 또는 5 GS/s의 두 모델이 있으며, 121.2 pc 타이밍 분해능의 디지털 채널에서는 8.25 GS/s까지 지원된다. 표준 레코드 길이는 10 M 포인트이다. 투자 보호를 위해 대역폭 및 옵션은 모두 업그레이드 가능하다.

◇프로브, 문제 해결의 핵심

오실로스코프 전면에서 테스트 대상 장치까지의 거리는 문제가 되는 써킷을 파악하는 데 가장 핵심적인 부분이다. 3 시리즈 MDO 및 4 시리즈 MSO 는 TekVPI 프로브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다양한 텍트로닉스 디퍼런셜 전압 프로브, 액티브 전압 프로브, 전류 프로브에 더해 최근 출시된 파워 레일 프로브, 광학적 격리 디퍼런셜 프로브에도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한국텍트로닉스 개요

텍트로닉스는 통신, 컴퓨터, 반도체, 소비자 전자 제품 산업에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계측기 공급 업체다. 1946년 오실로스코프를 시작으로 로직 애널라이저, 신호발생기, 스펙트럼 분석기, 각종 통신 및 비디오 테스트 장비계측 장비를 비롯해 약 1000여종의 모든 산업용 계측 장비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RF, 직렬 버스,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 등을 다루는 고객들이 차세대 제품을 개발하고 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설계할 수 있도록 측정,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텍트로닉스는 미국 오리건 주 비버튼에 본사를 두고 19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미국을 비롯 이탈리아, 네덜란드, 독일, 일본, 중국 등에 생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텍트로닉스는 전국 11개의 공식 대리점을 갖추고 있으며 텍트로닉스의 제품과 애플리케이션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kr.tek.com
언론 연락처

한국텍트로닉스
마케팅팀
이슬아 대리
02-6917-507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한국텍트로닉스
마케팅팀
이슬아 대리
02-6917-5078
이메일 보내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