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글림미디어 그룹, 베트남 공영 방송사 VTV와 업무협약 체결

100만 사용자 ‘스타패스’ 가치 인정받아… 글로벌 콘텐츠 비즈니스로 성장 기대

출처: 글림미디어
2019-06-19 11:30
  • 왼쪽부터 두 번째 베트남 VTV의 Ho Kien이사와 왼쪽부터 세 번째 글림미디어의 윤호기 대표가 VTV 본사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베트남--(뉴스와이어) 2019년 06월 19일 -- 엔터테인먼트사 ‘글림미디어(Gleamedia) 그룹’이 베트남 공영 방송사 VTV(베트남 텔레비전, Vietnam Television)와 콘텐츠 제작 제휴 협약을 18일 체결했다.

글림미디어 그룹은 베트남 공영 방송사인 VTV와의 협약을 통해 베트남 현지의 오디션 프로그램 제작 및 신한류 페스티벌을 제작하게 된다. 이를 시작으로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글로벌 콘텐츠 사업을 넓혀갈 계획이다.

글림미디어 윤호기 대표는 2017년 미얀마에서 약 70%의 시청률을 기록했던 스타 오디션 프로그램 ‘갤럭시 스타 2017’에서 음악 감독으로 참여한 바 있다. 최근 글림미디어가 운영하는 아이돌 스타 투표 플랫폼 ‘스타패스(Starpass)’는 베트남을 포함해 현재 전 세계 약 100만명의 팬이 사용하고 있다. 글림미디어 그룹은 윤 대표의 실무 경력과 스타패스의 인기를 계기로 이번 협약을 추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윤 대표는 “공영 방송국 VTV와의 협약으로 글림미디어의 콘텐츠 시장이 한층 더 넓어졌으며 곧 론칭 예정인 콘텐츠 플랫 폼을 활용해 K-pop 팬덤 비즈니스를 강화하고자 한다”고 포부를 말했다.

VTV의 Ho Kien이사는 “미얀마 곳곳에서 단체로 k-pop 스타의 무대를 따라하는 젊은 층을 볼 수 있다. 이번 글림미디어와의 협약을 통해 한국의 K-pop 콘텐츠 제작 기술을 배우고 VTV의 문화 콘텐츠 제작 역량이 보다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최근 글림미디어는 글로벌 팬덤 서비스 확장을 위해 ‘STARPLAY INC.’와 파트너십을 맺고 새로운 플랫폼을 론칭할 예정이다. 또한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전문 기업 ‘인큐블록(Incublock)’과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을 맺고 기술 및 비즈니스 지원을 받고 있다.

글림미디어 개요

글림미디어그룹은 2016년 설립된 회사로 팬덤 플랫폼 스타패스를 운영하며, 방송콘텐츠 제작, 엔터테인먼트, IT 융복합 비즈니스를 하고 있다. 한국 스타 콘텐츠 기반의 강력한 팬덤을 전세계로 퍼뜨릴 수 있는 글로벌 콘텐츠 모델을 목표로 한다.

언론 연락처

글림미디어
최윤웅 팀장
070-4634-1209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