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삼전종합사회복지관, 삼전권역 민관연합 사례관리 교육 진행

출처: 삼전종합사회복지관
2019-06-19 17:51
  • 삼전·석촌·송파1·방이1동 주민센터 및 송파구청과 함께한 삼전권역 연합교육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6월 19일 -- 삼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현혜영)은 송파구청·삼전·석촌·송파1·방이1동 주민센터와 함께 주거취약계층 발굴·지원을 위한 민·관 사례관리 협력사업 ‘우리동네 가화만사성’을 수행하고 있다.

이 사업은 실무자 정기회의, 전문가 컨설팅, 사례회의, 주거취약계층 발굴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하며 송파구 민·관 사례관리 협력 체계를 활성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6월 19일부터 9월 18일까지 매월 1회, 4개동 주민센터 및 송파구청과 함께하는 삼전권역 연합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사정, 점검, 평가, 종결에 이르는 사례관리 전 과정을 학습하고 실 사례를 기반으로 조별 토의 후 전문가의 슈퍼비전을 받는 형태로 진행된다. 강의 및 수퍼비전은 서강대 공공정책대학원의 이기연 교수가 맡는다.

오늘 교육에서는 사례관리 기초 및 스스로의 업무 과정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민·관 실무자들이 함께하는 조별 토론을 통해 더 나은 개입 방안을 모색해보기도 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사회복지사는 동주민센터에서 신청 가능한 다양한 공적 급여 서비스들을 접목하니 사례관리 가정에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서 좋았으며 스스로 업무를 잘 진행하고 있는지 점검할 수 있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동주민센터 주무관은 동주민센터에서는 담당하고 있는 사례들이 많아서 자주 모니터링하는데 한계가 있는데 복지관에서 도와줄 수 있다고 하여 좋았다고 설명했다.

앞으로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주거취약계층 발굴·지원을 위한 다양한 민·관 협력 사업을 진행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 개요

1991년 설립된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에서 운영하는 종합사회복지관이다. 자비복지 실천을 통하여 다양한 지역사회의 문제를 예방·치료하며 저소득층의 자립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전문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는 전문종합사회복지센터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언론 연락처

삼전종합사회복지관
홍보팀
이상봉 대리
02-421-607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삼전종합사회복지관
홍보팀
이상봉 대리
02-421-6077
이메일 보내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