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행안부, 2019년도 안전문화 우수사례 공모

출처: 행정안전부
2019-07-14 13:37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7월 14일 -- 행정안전부(장관 진영)가 국민 안전의식 제고 및 안전문화운동 참여 확산을 위해 7월 31일까지 ‘2019 안전문화 우수사례’공모를 진행한다.

올해로 14회를 맞이한 ‘안전문화 우수사례 공모전’은 우리 사회 각 분야 안전문화 활동을 장려하고 현장에 적용 가능한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공모전의 응모부문은 광역지자체, 기초지자체, 공공기관, 비영리기관, 민간기업 총 5개 부문이다.

공모주제는 각 부문의 특성에 따라 지자체 및 비영리기관은 지역주민 대상 민·관 협업 안전의식 제고활동*, 공공기관 및 기업은 안전관련 사회공헌 활동 사례**로 나누어 공모를 진행한다.

* 지역주민, 단체 등과 함께하는 안전타운워칭 활동, 기본수칙 지키기 안전문화 캠페인 활동 등
** 기관의 전문성을 활용한 임직원 재능기부, 안전봉사활동, 취약계층 안전교육, 공동 캠페인 참여 등

각 부문별로 대상(대통령표창), 최우수상(국무총리표창), 우수상(장관표창) 등 총 31점을 선정해 11월 말에 개최되는 ‘2019 안전문화대상’에서 시상하고 안전문화 우수사례의 지속적 추진을 격려하기 위해 총 3700만 원의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아울러 선정된 우수사례를 확산·전파하기 위해 안전문화 우수사례집을 발간하고 국민안전교육포털 게시 등을 통해 각 기관과 단체의 안전문화 활동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안전문화 우수사례 공모서류, 접수방법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국민안전교육포털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상명 행정안전부 생활안전정책관은 “안전문화운동은 사회 각 분야의 관심과 참여가 매우 중요한데 시작을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공모전에 많은 기관·단체·기업이 참여해 안전문화운동 실행을 위한 노하우를 함께 공유하는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언론 연락처

행정안전부
안전문화교육과
김선아 사무관
044-205-428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행정안전부
안전문화교육과
김선아 사무관
044-205-4281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