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비치 아트페스티벌, 제주문화 알리는 공연에 반하다

- 우근민 도지사, 제주의 자연, 역사, 신화와 설화로 제작된 ‘최소리의 아리랑파티 제주의 전설’에 관심

뉴스 제공
에스알그룹
2012-06-12 14:43
서울--(뉴스와이어)--탐라 천년의 역사와 문화를 대표할 ‘탐라 문화 광장’ 조성사업을 공약사업으로 할 만큼 제주의 자연과 지역특성, 문화에 관심이 많은 우근민 도지사가 해비치 페스티벌에서 유독 관심 있게 지켜본 공연작품이 있다.

제주 절경을 무대로 제작하고 제주 신화와 전설, 사람의 이야기를 소재로 한국인의 흥인 ‘아리랑’을 편곡한 곡으로 제작된 공연 ‘최소리의 아리랑파티 제주의 전설’은 애월음 어음리에 위치한 아리랑랜드(이규현 회장)에서 상설 공연 중이다.

2007년 대학로 라이브극장에서 초연, 시작으로 공연계에서는 최초로 시즌제 공연을 통해 다양한 한국의 콘텐츠와 ‘아리랑’을 기반으로 전국 각지의 특성을 살린 스토리로 공연을 제작하고 있다.

제 5회를 맞이하는 해비치 아트페스티벌은 문화엑스포라고 불릴 만큼 전국의 문예회관 담당자와 공연계인사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문화행사이다.

우근민 도지사는 행사장내 부스를 꼼꼼히 찾아보며 전국의 공연계 인사들과 담소를 나누기도 하였고 특히 ‘최소리의 아리랑파티 제주의 전설’ 부스에서는 직접 타악체험용 드럼스틱과 홍보물, 광저우 아시안게임 폐막식 공연영상 등을 감상하며 큰 관심을 보였다.

제주 대표포럼으로 자리 잡은 제주포럼에서 개막공연으로 초청되기도 하였던 ‘최소리의 아리랑파티 제주의 전설’ 총감독 최소리 감독은 “한국의 대표 관광브랜드이며, 세계의 보물섬인 제주의 대표 문화공연으로서 역할을 다하고 제주의 절경과 신화 등을 널리 알려 ‘최소리의 아리랑파티’ 공연이 제주를 찾는 또 하나의 이유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콘텐츠와 선진 공연기술과 인프라를 토대로 제주지역의 문화발전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공연정보] 최소리의 아리랑파티 ‘제주의 전설’

- 공연장소: 제주시 애월읍 어음리 3912번지
- 공연시간: 1회 10시, 2회 2시, 3회 5시(연중무휴)
- 예약전화: 064-799-9688/9788
- www.srgrp.com

에스알그룹 개요
(주)SR그룹은 한국의 문화콘텐츠와 CT(Culture Technology)를 바탕으로 한국의 이야기를 스토리텔링하고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들과 협업을 통해 문화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태권도를 한민족의 고유무술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 브랜드로 전세계에 확산하기 위한 작업을 하고 있다.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 폐막식을 통해 ‘아리랑’과 ‘태권도를 전세계에 알리기도 하였다. ‘세계최초 태권도전용 공연장’을 2011년 4월 30일 제주에 개관하여 ‘최소리의 아리랑파티 제주의 전설’을 공연하였다. 2012년 유네스코(UNESCO·국제연합교육과학문화기구)에서 ‘탈(TAL)'공연을 성공적으로 맞춰' 아리랑‘이 한국의 문화유산임을 널리 알리기도 하였다. 한국·우즈베키스탄·투르크메니스탄·카자흐스탄과 수교 20주년(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 주관)을 기념하는 순회공연을 통해 문화사절단으로서도 역할을 하였다.

제주도정뉴스: http://news.jeju.go.kr/contents/index.php?mid=3407...
국가브랜드위원회: http://www.koreabrand.net/kr/know/know_view.do?CAT...
한인네트워크웹진: http://webzine.korean.net/201112/pages/sub03_04_01...

웹사이트: http://www.srgrp.com

연락처

에스알그룹
홍보팀
김선애 과장
064-799-3332, 010-5030-235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