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머 레이싱팀 김병찬, 핸즈모터스포츠 페스티벌 최초 우승 달성

-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5, 스토머 레이싱 팀 김병찬 대회 최초 우승과 시즌 첫 승 신고

뉴스 제공
핸즈코퍼레이션 코스피 143210
2015-03-31 10:54
인천--(뉴스와이어)--2015년 3월 28일과 29일, 강원도 인제에 자리한 인제스피디움에서 개최 된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5’ 개막전 86 원메이크 레이스 결승에서 86 원메이크 프라임 클래스에 출전 한 스토머 레이싱 팀의 김병찬이 대회 최초 우승과 시즌 첫 승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모두 잡으며 포디움 최정상에 올랐다.

29일 오전 9시부터 시작 된 예선에서는 총 25대의 차량이 참여했다. 썬데이 소속으로 출전한 이동호가 페이스가 좋았던 김병찬을 단 0.17초 차로 따돌리며 당당히 1위 이름을 올리며 폴 포지션을 잡았고 스토머 레이싱의 김병찬과 슈퍼6000 클래스 출신의 김태현, 팀 프로그의 권형진과 지난 해 벨로스터 터보 마스터즈 클래스에 출전 했던 마틴 에드워드 베리(레이싱 인모션) 등이 1초 이 내의 승부를 펼치며 예선 상위권에 자리했다.

오후 1시 40분에 시작 된 86 원메이크 레이스는 시작과 함께 혼란에 빠졌다. 경기 시작 신호와 함께 대열 선두로 나선 김병찬을 비롯하여 상위권 86 레이스카는 오프닝 랩부터 치열한 경쟁을 펼쳤고 이로 인해 오프닝 랩을 완료하기도 전에 엔트리 넘버 29번의 김태현과 이동호, 안경주(고스트 스피드) 등이 충돌, 스핀하며 차량이 파손 됐고 이로 인해 적기가 발령 되며 재 스타트를 준비했다. 이로 인해 김태현은 개막전 리타이어로 그치게 됐지만 안경주는 차량을 고쳐 다시 레이스에 복귀했다.

사고 정리가 마무리 된 후 다시 그리드를 정렬한 후 두 번째 스타트가 준비됐다. 첫 번째 스타트에서 선두로 치고 나왔던 김병찬이었지만 두 번째 스타트에서는 앞으로 치고 나가지 못했다. 그 사이 안정적인 스타트를 선 보인 이동호가 선두로 나섰다. 이동호는 안정적인 운영으로 2위권 차량에게 쉽사리 자리를 내주지 않았다. 이동호를 선두로, 5랩까지 선두권 순위의 큰 변동 없이 유지됐다.

레이스가 중반을 지날 때, 김병찬이 선두로 나서면서 경기의 판도가 변했다. 패널티로 인해 순위가 주저 앉은 이동호를 대신해 86 대열을 이끌게 된 김병찬은 선두로 나선 이후 단 한번의 추월도 허용하지 않으며 선두의 자리를 지켰지만 이동호의 패널티 수행을 시작으로 시작으로 홍성경, 권형진, 마틴 에드워드 베리, 전호산, 강동혁 등 중상위권의 선수들의 각축전이 이어졌다.

선두로 나선 김병찬을 시작으로 마지막 2위까지 순위를 끌어 올렸던 홍성경이 마지막 코너에서 추월을 당하며 다시 4위로 주저 앉았고, 그 사이 권형진과 마틴 에드워드 베리가 2위와 3위에 이름을 올렸다. 그 결과 김병찬은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의 대회 첫 우승을 차지하는 영광을 누렸다. 이에 김병찬은 “지난해 KSF K3 클래스에서 포디엄에는 오른 적은 있었지만 우승은 처음이다”라고 말하며 “시즌 챔피언을 위해 경기 운영 능력과 서킷에 대한 적응력을 올려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답했다.

86 원메이크 내 두 개의 클래스로 나뉜 86 프라임 클래스에서는 김병찬 선수의 우승을 시작으로 권형진, 마틴 에드워드 베리, 홍성경, 강동혁, 김창현 등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포디엄에 올랐고, 86 클럽맨 클래스에서는 프라임 클래스 6위에 오른 김창현이 우승을 차지하며 최준상 이정헌 등과 함께 포디엄에 올랐다.

한편, 함께 개최 된 아베오 원메이크 레이스에서는 지난 해까지 KSF 아반떼 챌린지 클래스에서 꾸준하고 우수한 성적을 자랑했던 REBS/FD의 김대규가 예선 1위를 차지한 홍성규(영모터스)의 실수를 틈타 선두로 나서 가장 먼저 체커를 받았다. 2위와 3위에는 메건레이싱의 젊은 피 노동기와 홍성규가 마지막까지 첨예한 배틀을 펼치며 나눠 가졌다. 김대규는 이번 우승을 통해 다시 한 번 자신의 존재를 드러내며 “인제스피디움에서 많은 깨달음을 얻었다”고 말하며 “다음 경기에서는 보다 우수한 경기력을 선보이겠다”고 다짐 경기에서의 활약을 약속했다.

86 원메이크 레이스와 아베오 원메이크 레이스 시즌 2라운드는 오는 5월 16일과 17일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5’ 2회 대회에서 개최된다.

핸즈코퍼레이션 소개
핸즈코퍼레이션은 현재 국내외 자동차 휠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이다. 2012년 ‘무역의 날 3억불 수출탑’ 수상, 2013년 일자리 창출 유공 대통령 표창을 받는 등 주목 받는 중견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현대자동차를 비롯한 국내 완성차 업체뿐만 아니라 폭스바겐, 닛산, GM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알루미늄 휠을 납품하고 있다. 국내 최고의 알루미늄 합금 휠 생산 기업으로 신기술, 신공법, 신소재를 통해 새로운 제품의 개발에 투자, 세계 최고의 알루미늄 합금 휠 기업으로 발돋움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dscorp.co.kr

연락처

핸즈코퍼레이션
연구개발부/과장
유선제
032-870-6744
이메일 보내기

연구개발부/ 대리
신세미
032-870-678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