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의 랜드마크 고급주상복합단지, 래미안 용산 아파트 및 오피스텔 분양

뉴스 제공
성운엠앤씨
2015-05-03 09:20
서울--(뉴스와이어)--용산일대에서 공급중인 브랜드 주상복합단지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단지들은 강남권 못지않은 고급 주거지로 높은 청약성적을 보이며 마감 행진을 이어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집값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

용산지역은 서울의 대표적인 트리플역세권으로 각종 개발계획이 하나, 둘 가시화되면서 이 일대에 건축되는 아파트와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그 동안 지지부진 했던 용산 미군기지 이전 부지 개발 사업과 용산역 전면 재개발 사업이 본격 추진될 조짐을 보이면서 이 일대재개발·재건축 지역이 최대 수혜지역으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올해 초 정부가 내놓은 ‘제 7차 투자활성화 대책’에 따르면 투자활성화 대책의 골자인 현장 대기 프로젝트와 핵심관광인프라 구축, 혁신기업 입지 확대는 경기도 평택으로 이전하게 되는 용산 주한미군 기지 부지에 조기착공을 유도하는 등 용산일대의 개발사업을 더욱 가속화시킬 전망이다.

미군기지 이전부지는 올 하반기부터 유엔사 부지를 시작으로 캠프킴 부지, 수송부 부지가 순차적으로 개발된다. 유엔사 부지엔 20층 높이의 업무 빌딩이 들어서며, 캠프킴 부지는 2017년까지 입지규제최소구역으로 지정, 용적률이 800%이상 적용돼 지상 50층 이상 건물 8개 동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에 따라 이 일대에 재개발·재건축 사업을 통해 들어서는 아파트(주상복합) 및 오피스텔이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되면서 많은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다.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2000년 이후 용산에 들어선 주상복합 아파트는 20곳, 5000여 가구다. 고급 주상복합인 용산 파크타워, 리첸시아 용산, 용산 파크자이, 아스테리움 용산 등이 대표적이다. 업계 관계자는 “용산 일대는 서울 중심부 입지인데다 교통 역시 편리해 실거주 및 투자를 목적으로 매수하는 수요가 많다"며 “이러한 입지적인 장점을 바탕으로 역세권 주변으로 주상복합촌이 완성되어 가고 있기 때문에 향후 가치상승에 대한 기대감도 한 몫 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서울 용산구 한강로2가에 래미안 용산 주상복합단지의 인기가 상당한 모습이다. 래미안 용산은 지상 40층 2개 동의 주상복합 아파트로 단지 바로 앞에는 지하철 1호선,중앙선, 경의선, KTX환승역인 용산역과 지하철 4호선 신용산역이 자리잡고 있다.

이 중 신개념 오피스텔인 ‘래미안 용산SI’(www.래미안용산si.COM 1661-9073)는 지상 5층~19층까지 배치되며 전체 연면적의 약 44%(9만765㎡) 가량을 차지한다. 전용면적 기준 42~84㎡ 782호실이 공급되며, 조합원분을 제외한 597실이 일반분양 된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135㎡~181㎡가 총 195세대(일반분양165세대)로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용산역 전면3구역은 미군기지 이전부지와 2km 내로 위치해 있는데다가 용산미군기지 이전 후 그 자리에 243만㎡의 용산민족공원이 들어설 계획으로 대규모 공원의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현대산업개발이 아이파크몰로 사옥을 옮기는 등 아모레퍼시픽 본사착공, 태평양 신사옥 건립, LG유플러스 본사 사옥 외 국내 최대 호텔과 제주 한라병원 같은 의료복합 단지 건설 등의 각종 개발 호재도 가시화되고 있다.

특히 20층 높이에 2개동을 연결하는 스카이브릿지는 한강, 남산, 용산 등 도심의 시원한 조망이 가능해 인기를 끌 전망이다. 커뮤니티 공간 또한 특별하게 구성할 예정이다. 총 531평 규모의 이 공간은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센터, 사우나, 카페, 멀티룸, 야외정원, GX룸, 게스트 하우스로 구성된다.

무엇보다 용산래미안si는 서울의 중심부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서울 어디로든지 이동이 편리하다. 지하철 1호선과 중앙선 환승역인 용산역, 4호선 신용산역, 공항철도(서울역)를 바로 이용할 수 있는 크로스 역세권에 위치해 지하철 이용이 편리하다. 특히 래미안 용산SI 는 4호선 신용산역과 지하로 직접 연결될 예정으로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 용산역에서는 KTX를 바로 이용할 수 있어 지방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또한 한강로와 한강대교, 강변북로 등 사통팔달이라 메인도로와의 접근성도 좋아 빠른시간안에 서울시내 어느곳이든 이동할 수 있다.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인근에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특히, 단지 앞에 있는 아이파크 백화점에는 국내 최대규모의 면세점도 들어설 예정이며, 쇼핑인프라 뿐만 아니라, 국립중앙박물관, 전쟁기념관, CGV 등 문화 생활 편의시설도 가깝다.

래미안 용산 분양사무실(www.래미안용산si.COM 1661-9073)관계자는 “ 현재 래미안 용산SI 는 역세권에 위치한 프리미엄 오피스텔인 만큼 투자성이 높은데다, 그 동안 지역 일대에 신규 공급이 없다보니 도심직장인, 대사관, 외국계기업 등 잠재수요가 대기하고 있으며, 아파트도 대형 평형대이지만 잔여세대에 대한 분양계약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용산래미안 모델하우스는 방문상담예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전화나 홈페이지에서 예약후 방문하면 된다. 래미안용산SI 의 입주는 2017년 5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및 방문상담 신청은 www.래미안용산si.com 1661-9073으로 하면 된다.

래미안용산si: http://www.래미안용산si.com

연락처

홍보대행사 스쿨카
남궁 수팀장
010-4357-1323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성운엠앤씨

배포 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