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구원, 개원20주년 기념행사 12일 개최

- 새로운 비전 선포, 유공자 표창 등 기념식

- ‘환황해권 시대, 충남의 미래’를 주제로 심포지엄도 열려

뉴스 제공
충남연구원
2015-06-04 09:10
공주--(뉴스와이어)--충남연구원(원장 강현수, CNI)이 개원 20주년을 맞아 오는 12일 충남공무원교육원 대강당에서 기념식을 비롯한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 오후2시부터 열리는 기념식에서는 연구원의 미래 10년을 담은 새로운 비전이 선포된다. 또한 포상자와 유공자 표창, 연구원 20년사 봉정식 등도 함께 거행되며, 안희정 도지사, 김기영 도의회의장 등 관계기관장을 비롯한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충남연구원은 이미 올해 초 양적 성장이 아닌 도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연구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킨다는 의미에서 ‘발전’을 뺀 연구원 이름으로 바꾼 바 있다.

한편, 기념식에 앞서 열리게 될 심포지엄은 ‘환황해권 시대, 충남의 미래’를 주제로 충남공무원교육원 소강당에서 오전10시부터 시작된다. 이번 행사는 환황해권 시대에 대비한 충남의 현재를 짚어보고 전략적인 대응방안을 함께 모색해보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충남연구원 강현수 원장은 “우리 연구원이 지나온 20년은 충남의 역사와 함께 한 ‘동행’의 가치를 담고 있다”며 “성년이 된 연구원이 보다 나은 정책연구에 힘을 쏟을 수 있도록 많은 격려 바란다”고 말했다.

충남연구원 소개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하여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분석, 연구활동을 통하여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특히 2015년은 개원 20주년이 되는 해인만큼 ‘발전’을 뺀 충남연구원으로 명칭도 바꾸었다. 충남연구원은 ‘더불어 행복한 충남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개방과 공유, 소통과 협력으로 도민과 함께하는 열린 연구원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재)충남발전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