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새로운 앱 아이콘 및 사용자환경 공개

인스타그램 및 관련 앱 아이콘 업데이트해 시각적 연관성 강조

지난 5년 동안의 성장을 반영해 디자인 업데이트 진행

단순하고 모던한새로운 UI,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부각

뉴스 제공
인스타그램
2016-05-12 09:04
서울--(뉴스와이어)--사진 및 동영상 공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인스타그램(Instagram)이 오늘 새로운 앱 아이콘과 디자인을 발표했다. 인스타그램은 레이아웃(Layout), 하이퍼랩스(Hyperlapse), 부메랑(Boomerang)을 포함한 앱 아이콘을 업데이트했으며, 인스타그램 앱에는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했다.

인스타그램 앱 아이콘은 기존의 디자인에서 좀 더 모던하면서 단순화된 카메라와 무지개 그라데이션이 가미된 모습으로 업데이트됐다. 인스타그램 관련 앱 아이콘 역시 일괄성 있는 디자인으로 바뀌면서 앱 간의 연관성을 시각적으로 강조했다.

사용자들이 기존 아이콘에서 가장 좋아하는 요소가 무지개와 카메라 렌즈라는 점에 착안해서인스타그램의 정체성을 지키는 수준에서 모던화 과정을 거쳤다. 이를 통해 탄생한 새로운 디자인에 과거와 현재, 미래를 반영했다.

지난 5년 동안 인스타그램은 사진을 쉽게 수정하고 공유하는 플랫폼에서 4억 명의 월 활동사용자가 매일 8천만 장 이상의 사진을 공유하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성장해왔다. 인스타그램은 사용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기존 아이콘의 무지개와 카메라 렌즈 형상은 그대로 유지하되 인스타그램 커뮤니티가 공유하는 스토리텔링이 변화해온 모습과 그 내용의 다채로움을 반영한 무지개색 배경의 디자인으로 업데이트했다.

또한, 인스타그램의 사용자환경(UI: User Interface)은 단순화 과정을 거치며 사용자들이 공유하는 콘텐츠가 주목받도록 업데이트됐다. 이번 UI 업데이트는 색상 사용을 최대한 자제한 단순한 디자인이 적용됐다.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인스타그램이 각각의 환경과 보다 잘 어우러지도록 앱 폰트에도 변화를 줬다. 인스타그램 앱의 기존 기능은 변함없이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디자인 개발과정에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인스타그램 공식 블로그와 디자인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about.instagram.com/ko-kr/

연락처

인스타그램 홍보대행
웨버샌드윅
김나희
02-6446-705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