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포도생산자협의회, 8월 8일 포도데이 행사 광화문광장에서 개최

2016-08-05 17:30
서울--(뉴스와이어)--(사)한국포도생산자협의회가 8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2016년 포도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연일 이어지는 폭염으로 입맛은 물론 기력이 쉬이 떨어지는 날씨가 계속되고 있다. 시원하고 달콤한 과일이 기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여름을 생각하면 제철 과일인 우리 포도를 빼놓을 수 없다. 우리 포도는 달콤함은 물론 시원함과 동시에 갈증을 해소해 주어 더위를 날려줄 수 있는 대표 여름과일이다.

포도에는 비타민 A,C,D와 미네랄, 폴리페놀은 물론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여름철 피로해소와 면역력 증진, 시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거기에 무더운 여름날 수분 보충에도 좋은 과일이다. 최근에는 레스베라트롤이라는 항암성분을 가지고 있어 암을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음이 입증되었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은 포도데이는 ‘한여름 대표과일인 포도를 먹고 건강하게 여름을 나자’는 슬로건으로 농협과 (사)한국포도생산자협의회가 8월 8일을 전후로 매년 개최하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수입과일 확산으로 여름철 대표과일인 우리 포도를 생산하는 농가들을 돕고 국산 포도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포도데이 행사에서는 △포도홍보관 △포도힐링존(포도분수, 포도즙 나눔행사, 포도 쿨 농장) △체험코너(포도 족욕 및 레크리에이션, 포도요리 시식) △식전후 공연(퓨전 가야금&비보이 퍼포먼스)을 즐길 수 있다.

(사)한국포도생산자협의회 김후진 회장은 “이번 포도데이 행사를 통해 우리 포도를 소비자들이 많이 드시고 올 여름 건강하게 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맛있는 국산 포도를 소비자들이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국산 포도 할인행사는 8월 8일부터 15일까지 농협유통 수도권 주요매장과 농협중앙회 공식온라인쇼핑몰 ‘농협a마켓’에서 만날 수 있다.

연락처

(사)한국포도생산자협의회
사무국
010-3752-1565

이 보도자료는 한국포도생산자협의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