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코리아, 인슈어테크&블록체인 컨퍼런스 10월 10일 개최

뉴스 제공
텔레컴스코리아
2016-09-20 10:50
서울--(뉴스와이어)--보험(Insurance)과 테크놀로지(Technology)의 합성어인 인슈어테크(InsurTech)를 주제로 한 컨퍼런스가 10월 10일 서울 역삼동 포스코 P&S 타워에서 개최된다.

세계적으로 벤처캐피탈의 대단위 투자가 핀테크(FinTech)에서 인슈어테크 분야로 급속하게 옮겨가는 가운데, 국내에서 처음 열리는 ‘보험에서의 파괴적 혁신 : 인슈어테크&블록체인’ 컨퍼런스는 인슈어테크의 글로벌 트렌드를 파악하고 국내에서의 가능성을 타진하는 자리로 꾸며질 예정이다. 또한 최근 급부상하는 인슈어테크 스타트업들의 혁신적 가치 제안도 소개된다.

현재 세계 시장은 핀테크보다 더 거대한 잠재 시장을 예고하는 인슈어테크를 둘러싼 변화의 소용돌이가 더 거세게 일고 있다는 평가이다. 새로운 투자가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으며, 기존의 대형 보험 기업들은 새로운 혁신 기업과 협력하거나 그들을 인수하면서 전례없는 분주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국내 보험 기업들도 새로운 생태계의 등장에 대응해야 한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 인슈어테크의 영향과 파급력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어떻게 이 변화를 내재화하여 도태 또는 비약적 성장의 갈림길에서 살아 남을 지에 대한 고민을 시작해야 할 시점인 셈이다.

한국 최초의 핀테크 매거진인 더 핀테크(THE fintech)와 블록체인 정보 포털인 ‘더 블록체인(THE blockchain)이 개최하는 ’보험에서의 파괴적 혁신: 인슈어테크&블록체인’ 컨퍼런스는 미래 전략을 위한 단초를 찾는 자리로 꾸며진다.

‘보험에서의 파괴적 혁신: 인슈어테크 & 블록체인’ 컨퍼런스의 개요 및 어젠다는 다음과 같다.

행사 개요

행사명 : 보험에서의 파괴적 혁신 : 인슈어테크&블록체인
일 시 : 2016년 10월 10일(월) 13:00-18:00
장 소 : 서울 역삼동 포스코 P&S 타워 이벤트홀
등 록: 모바일먼데이
주 최 : 더 핀테크 매거진, 더 블록체인

어젠다

보험업에서 핀테크 적용모델 및 성공 사례
국내에서 인슈어테크 확산에 앞선 진통과 기대
보험 분야에서 머신러닝의 가치와 활용 사례
인슈어테크의 현재, 혁신을 위한 가치 제안
인슈어테크 시대의 블록체인 : 헬스케어 및 보안 측면
패널토의·테크 측면에서 보는 보험 레거시의 파괴적 혁신

텔레컴스코리아 개요

텔레컴스코리아는 역동적인 한국의 휴대폰 이동통신 브로드밴드 서비스 등에 초점을 맞춘 영문 온라인미디어로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세계 전역을 대상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슈어테크 &블록체인 컨퍼런스 안내: http://mobilemonday.co.kr/notice-2088.html
핀테크코리아: http://fintechkorea.com/
더 블록체인: http://theblockchain.kr/
모바일먼데이: http://mobilemonday.co.kr/notice-2088.html

웹사이트: http://telecomskorea.com

연락처

텔레컴스코리아
고은희 이사
070-7566-819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