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움짤(GIF) 스티커 추가

움직이는 스티커로 더욱 재미있는 스토리 콘텐츠 만들기 가능

가로∙정방형 콘텐츠도 비율 변형 없이 스토리에 게재하는 기능 추가 예정

뉴스 제공
인스타그램
2018-01-24 09:40
서울--(뉴스와이어)--사진 및 동영상 공유 플랫폼 인스타그램(Instagram)이 인스타그램 스토리(이하 스토리)에 GIF 스티커 기능을 추가했다.

GIF 스티커는 흔히 ‘움짤’이라고 부르는 영상 파일 기반의 스티커로, 스토리 영상이나 사진 콘텐츠에 붙여 더욱 기발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이다.

움짤 스티커는 스토리에서 촬영 후 스티커 꾸미기 아이콘을 누르면 새롭게 생긴 ‘GIF’ 메뉴에서 찾을 수 있다. GIF 메뉴를 선택하면 현재 인기 있는 움짤 스티커를 둘러보거나 다양한 스티커 중 사용자의 기분과 상황을 잘 나타내는 스티커를 검색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액세서리’로 검색하면 선글라스, 모자, 눈 모양 등 얼굴 위에 붙이기 좋은 스티커가 나온다. ‘생일’이나 ‘축하’와 같은 검색어로 찾은 움짤 스티커를 스토리에 추가해 즐거운 순간을 더욱 특별하게 표현할 수도 있다.

스티커는 개수 제한 없이 한 게시물에 사용하고 싶은 만큼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다. 새로운 스티커는 움짤 데이터베이스인 지피(GIPHY)에서 제공하며 추가 설치 없이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움짤 스티커는 계속해서 새로운 아이템이 추가될 예정이다.

움짤 스티커 출시와 더불어 인스타그램은 수 주 내에 스토리에 가로 또는 정방형 사진이나 동영상도 비율 그대로 게재하는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스토리 화면 비율에 맞춰 사진이 편집됐다면 추가되는 기능을 통해 원본 사진과 동영상도 비율 조정 없이 그대로 올릴 수 있다. 콘텐츠 크기를 스토리 화면에 맞게 조절하는 것도 가능하며 정방형이나 가로 방향의 콘텐츠를 사용할 경우 화면의 여백은 콘텐츠에 어울리는 그라데이션 색으로 채워진다.

움짤 스티커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인스타그램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스티커 기능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폰에서 인스타그램 버전 29부터 이용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개요

인스타그램은 2010년 10월 ‘세상의 순간들을 포착하고 공유한다(Capturing and sharing the world’s moments)’는 슬로건 아래 설립됐다. 인스타그램은 사용자들이 자신의 일상을 사진과 동영상을 통해 빠르고 아름답고 재미있게 자신의 친구들 그리고 전 세계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2017년 9월을 기준으로 전 세계 8억이 넘는 월 활동 계정(Monthly Active Account)이 인스타그램을 사용하고 있다. 한국의 월 활동 계정은 1천만에 달한다.

웹사이트: https://about.instagram.com/ko-kr/

연락처

인스타그램 홍보대행
웨버샌드윅
조부경 사원
02-6446-70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