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EBS, 청소년 생명존중 캠페인 업무협약 체결

생명보험재단-EBS, 청소년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가치 확산 위한 캠페인 공동 전개 예정

2018-09-10 10:20
서울--(뉴스와이어)--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종서, 이하 생명보험재단)은 10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EBS 본사 18층 대회의실에서 한국교육방송공사(사장 장해랑, 이하 EBS)와 청소년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가치 확산을 위한 공동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생명보험재단 이종서 이사장, 조경연 상임이사, EBS 장해랑 사장, 서동원 사회책임경영실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EBS와의 공동 캠페인은 생명보험재단에서 청소년 자살예방을 위해 작년부터 시작한 ‘다 들어줄 개’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생명보험재단은 청소년 중심의 대표적 교육 전문 채널인 EBS와 함께 ‘청소년 생명존중 캠페인’을 전개해 10대 스스로가 자신의 생명을 소중히 여기고 타인의 삶을 존중하는 문화를 조성하는데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자살이라는 청소년들의 극단적인 선택을 막기 위한 다각적인 공공 캠페인을 전개하고, 아이들이 신체와 마음 모두 건강히 성장할 수 있도록 범국민적 생명존중 안전망 구축에 나선다.

두 기관은 TV, 라디오, 온라인채널 등 EBS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채널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양질의 콘텐츠 및 인기 방송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해 청소년들과의 접점을 극대화시킬 계획이다. 또 생명존중과 관련된 캠페인 영상을 제작해 송출하는 등 EBS의 미디어 자원을 총체적으로 활용하고, 교육부와 함께 9월 중 새롭게 런칭하는 청소년 종합상담시스템 ’다 들어줄 개’ 활성화를 위해서도 공동 협력해 생명존중 인식에 대한 범국민적 공감대 형성에 기여하고자 한다.

생명보험재단 이종서 이사장은 “삶의 벼랑 끝에 몰린 우리 아이들을 지켜내고 학생들의 정신적 건강을 지키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EBS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국가의 미래인 청소년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각 기관이 보유한 역량과 노하우를 적극 발휘하고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생명보험재단은 2007년 삼성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 등 20개 생명보험회사들의 공동 협약에 의해 설립된 공익법인으로 고령화극복 지원사업, 저출산해소 지원사업, 생명존중 지원사업, 자살예방 지원사업 등 4대 목적사업을 통해 우리 사회의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if.or.kr

연락처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홍보대행
KPR
최윤정
02-3406-214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