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메딕스, 2019 MOSAIC Factory 오픈 기념 세미나 성료

뉴스 제공
솔메딕스
2019-09-17 15:00
서울--(뉴스와이어)--의료기기 전문 벤처기업인 솔메딕스(대표 양인철)는 6일 첨단 의료기기 생산 시설인 MOSAIC Factory 완공을 기념하는 ‘2019 MOSAIC Factory 오픈 기념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의료기기화장품사업단 박순만 단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삼성서울병원 방사익 교수, ㈜사이넥스 김영 대표, 고대의료원 윤영욱 교수, 부산대학교병원 차원재 교수, 동국대학교 김성민 교수가 연사로 나서 국내 의료기기 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세미나에 이어 참석자들은 이번에 완공된 MOSAIC Factory를 직접 둘러보며 솔메딕스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약된 의료기기 생산 과정을 상세히 견학하는 시간도 가졌다.

MOSAIC Factory는 글로벌 의약품 제조·품질 관리 기준인 GMP 수준의 최첨단 설비와 시스템을 갖춘 의료기기 생산 시설로, 솔메딕스는 MOSAIC Factory 구축을 통해 1등급부터 4등급까지 모든 등급의 고품질 의료기기를 제조할 수 있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솔메딕스는 서울에 위치한 MOSAIC Factory의 우수한 접근성을 바탕으로 아직 제조 시설을 확보하지 못한 의료기기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위탁 생산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솔메딕스 양인철 대표는 “이번 MOSAIC Factory 오픈으로 솔메딕스는 의료 현장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빠르게 제품화 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게 되었다”며 “특히 인증이 까다로운 2등급 이상 의료기기 제품군의 신속한 인허가 획득에 큰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솔메딕스 개요

2015년 10월 설립된 솔메딕스는 의료진의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신개념 의료기기를 개발하는 의료기기 개발 전문기업이다. 2016년 3월 벤처기업 인증을 통해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2017년 4월 미래창조과학부(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연구개발서비스업 기업으로 인증 받았다. 일회용 수술기기 시장을 타겟으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품화해주는 플랫폼인 ‘MOSAIC Platform’과 GMP 생산 시설인 ‘MOSAIC Factory’를 자체 구축 및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국내외 전문가 네트워크를 통한 아이디어 다면 진단 솔루션 및 고품질 의료기기 제품 개발, 생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업 가치를 인정받아 2017년 하반기부터 바이오 전문 투자사들로부터 투자를 유치하는 등 더욱 적극적인 시장 공략을 준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olmedix.com

연락처

솔메딕스
사업기획파트
이윤재 파트장
02-3153-770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