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양자선 치료에서 앞서가는 암 치료 중심지로 부상

타이베이, 대만--(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양질의 효율적인 의료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곳으로 대만 같은 곳은 없다. 대만은 매년 전 세계에서 50만명의 환자를 끌어들이고 있으며 유수의 의료 기기 공급업체들이 주목하고 있는 시장이다.

암 치료는 대만이 아시아에서 인정 받고 있는 의료 전문 분야 중 하나이다. 이제 양자선 치료법이 중심이 되고 있는데, 표적이 되는 종양에 정확한 방사선량을 투여하고 부작용 발생을 최소한으로 유지하는 고통 없는 방법으로 입증되었다.

양자선 치료 핵심 의료기관들, 아시아 시장에서 경쟁

양자선 치료법이 암 치료의 유망한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지만 의료 기관들에서 찾아볼 수 있는 주류를 이루는 서비스가 되기에는 아직 요원하다. 세계입자방사선치료학회(PTCOG) 통계에 따르면 현재까지 82개 의료기관이 이 치료법을 제공하고 있는데 하나가 운용 중이고 9개는 대만에 있다. 이는 세계 다른 지역과 비교할 때 가장 높은 밀도를 나타내는 것으로, 창 궁 메모리얼 병원(Chang Gung Memorial Hospital)이 2015년 처음으로 서비스를 시작했고 곧바로 대만 국내 및 아시아 지역에서 널리 알려진 타이베이의과대학병원(Taipei Medical University Hospital), 중국의약대학병원(China Medical University Hospital), 타이베이영민총의원(Taipei Veterans General Hospital, 台北榮民總醫院), 국립대만대학교병원(National Taiwan University Hospital)과 그 외에 다섯 개 병원이 뒤를 이었는데 아세안(ASEAN) 국가의 늘어나는 환자 수요를 겨냥하고 있다.

IBA, 베리언(Varian), 히타치 및 SHI 그룹 등 다국적 의료기기 거대기업들 또한 의료 기관들과 연대하면서 대만에서 확인한 기회를 신속하게 포착하고 있다. 거대 기업들이 이 시장에 진출하는 것은 대만이 의료 전문지식에 관한 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으며 지리적으로도 사업을 발전시킬 수 있는 시범적 위치에 있기 때문이다. 또한 암 치료의 혁신과 응용 분야를 추진할 수 있는 대만의 역량을 인정하는 것이기도 하다.

대만, 두부와 경부 및 흉부 암과 어린이에서 발견되는 종양 치료에서 탁월

다른 치료법과 결합된 양자선 치료법은 폐암과 두부 및 경부의 종양에 유용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대만의 의료기관들은 임상 사례와 연구를 통해 긍정적인 결과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 엔지니어링 및 사이언스 전문가들이 치료과정에 참여하는 것과 더불어 흉부 암과 어린이에서 진행되는 암이 아시아에서 추가적으로 대만의 전략적 기반을 강화하는 데 매우 중요할 수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

방사선 치료(양자선 포함) 장비를 제조하는 다국적 기업과 이들의 병원 파트너들은 2019년 12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열리는 헬스케어+엑스포 대만(Healthcare+ Expo Taiwan)에서 첨단 암 치료에 대한 실시간 시연과 기술을 선보이게 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91700504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ibmi.taiwan-healthcare.org/about...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헬스케어+엑스포 대만(Healthcare+ Expo Taiwan)
실비아 판(Silvia Fan)
+886 2 2655 7888(내선 649)
silvia@rbmp.org.t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