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림센터, ‘2019 장애정책 아카데미’ 개최

장애인 복지 종사자라면 누구나 꼭 알아야 할 2019년 변화되는 장애정책

쉽고 정확하게 이해하는 장애인복지 정책교육, 향후 발전방향에 대한 제언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는 11월 28일 오전 10시에 누림센터 대회의실에서 ‘제5차 2019 장애정책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2016년부터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장애정책 아카데미’는 도내 장애인복지 종사자를 위해 최근 변화하는 장애정책과 복지 관련 동향을 살펴보는 자리로, 7월 개편된 장애등급제와 관련하여 경제·주거·의료 부문의 세부적 변경 추진사항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제 부문은 박경수 교수(한양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의 ‘고용정책 및 서비스’ 주제 강의를 시작으로 변경희 교수(한신대학교 재활학과)는 주거부문의 ‘자립 및 주거권 강화를 위한 제도개선’, 권선진 교수(평택대학교 재활상담학과)는 의료부문의 ‘지역사회 기반 장애인 건강권 실현 방안’에 대한 강의를 이어간다.

특히 이번 장애정책 아카데미에서는 단순 강의뿐만 아니라 참여자의 궁금증 해소를 위한 ‘오픈채팅’ 운영을 통해 자유로운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장애인복지 종사자는 11월 15일까지 누림센터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교육운영팀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개요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기여하는 허브 기능을 담당한다.

웹사이트: http://www.ggnurim.or.kr

연락처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전략기획팀
조혜진
031-299-5012
이메일 보내기

관련 문의
교육운영팀
031-299-5043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