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키즈폰 강자 인포마크, 미국시장 진출 이어져

미국 3대 통신사 ‘T-Mobile’에 키즈폰 판매 시작

노르웨이, 호주에 이어 메이저 미국 시장 공략으로 수출 물량 상승 기대

뉴스 제공
인포마크 코스닥 175140
2019-10-16 12:00
성남--(뉴스와이어)--4차 산업혁명 융합기술 전문기업 인포마크(175140, 대표 최혁)가 미국 키즈폰 시장에 진출한다고 16일 밝혔다.

인포마크 키즈폰(브랜드명: Timex FamilyConnect)은 미국 3대 통신사 중 하나인 ‘T-Mobile(티모바일)’을 통해 출시하게 됐으며, 1차로 약 5700개 T-Mobile 대리점에서 제품을 판매하게 된다.

특히 미국 시장은 우리나라 인구수 대비 6배 이상의 큰 시장 규모를 갖고 있어 인포마크는 향후 키즈폰 수출 물량이 상승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 제품은 손목시계 타입의 어린이 전용 웨어러블 폰으로 LTE 통신망을 사용하고 고해상도 원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6개의 주요 메뉴 아이콘을 한 화면에서 보여주는 UI(사용환경)를 구현해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주요 기능으로는 △전화 및 문자 △실시간 위치전송 △SOS 긴급연락 △안심 존 설정 △걸음 수 체크 등이 있다. 또한 부모(보호자)의 앱에서 연락처 설정, 학교 및 집 등 안심 존 설정, 실시간 위치 확인, 게임 가능 시간대 설정 등이 가능하다.

T-Mobile은 Verizon, AT&T를 잇는 미국의 메이저 통신사로 8300만명(2019년 2Q 기준)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최혁 대표는 “미국 메이저 통신사에 제품을 공급하는 것은 자사의 기술력 및 품질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미국 최대 쇼핑 기간인 추수감사절, 블랙프라이데이,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있어 공급 물량은 계속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포마크는 2014년 국내 최초로 키즈폰 ‘준’을 론칭했다. 현재까지 기능, 성능 및 디자인을 개선한 준 시리즈를 잇달아 출시하며 국내 키즈폰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리딩 업체이다. 또한 2016년부터 노르웨이, 2018년부터 호주에 키즈폰을 수출하고 있다.

한편 인포마크는 미국 유명 시계 브랜드 회사인 TIMEX를 통해 T-Mobile에 제품을 공급한다.

인포마크 개요

인포마크는 ICT 기반 스마트 디바이스 전문 기업이다. 2002년 설립 이래 세계 최초의 WiMAX 모바일 라우터 개발, 국내 최초의 웨어러블 키즈폰 개발 등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외 통신 단말 시장을 선도해왔다. 최근에는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인 AI와 IoT를 기반으로 한 디바이스 개발 및 제조 분야에서 본격적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2017년에는 국내 최대 포털사를 통해 AI 스피커를 출시하였으며 IoT 기반 축우관리시스템 지분 투자 및 공동 개발, 코딩 교육 콘텐츠 제작과 연구 개발 등 다양한 신사업을 전개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infomark.co.kr/

연락처

인포마크
PR/IR팀
이가현 과장
070-4808-234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