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온, 퀄컴 익스텐션 프로그램 참여

출처: Sonion
2019-10-18 13:15

호프도르프, 네덜란드--(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19년 10월 18일 -- 보청기, 귀 삽입형 이어폰, 히어러블(hearable)/웨어러블의 부품과 솔루션을 설계, 제조하는 글로벌 선도기업 소니온(Sonion®)이 퀄컴 익스텐션 프로그램(Qualcomm® Extension Program)의 일원이 되어 2020년 1분기부터 퀄컴 초저전력 QCC5100 블루투스 시스템온칩(Qualcomm®Ultra-Low Power QCC5100 Bluetooth SoC) 시리즈에 소니온의 음성 픽업 골전도 센서(Voice Pick Up Bone Sensor)를 제공한다고 17일 발표했다.

주변 소음에 전혀 방해받지 않는 애플리케이션에 믿을 수 있는 음성 품질과 음성 인식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은가? 붐비는 식당이나 열차 안 또는 음악을 듣는 등 매우 어려운 상황에서도 소니온의 음성 픽업 골전도 센서는 그러한 것을 할 수 있게 한다. 이 제품은 일반 MEMS(미세전자기계 시스템) 마이크와 달리 여러 가지 다른 음향 속에서 자신의 음성만을 정확하고 믿을 수 있게 픽업하는 골전도 기술을 바탕으로 한다. 음성 픽업 골전도 센서(VPU Bone Sensor)는 손을 사용하지 않고 고품질의 전화 통화를 할 수 있고 음성 명령을 하며 매우 시끄러운 환경에서조차도 실시간 번역을 할 수 있게 한다.

제조업체들은 소니온의 음성 픽업 골전도 센서를 빠르고 비용 효과적으로 헤드폰, 초소형 헤드폰 및 퀄컴 QCC5100 블루투스 SoC 시리즈를 사용해 만든 히어러블 기기와 통합할 수 있게 된다. 소니온은 다양한 수준의 가치 사슬 파트너들이 조음 명료도를 향상시킬 수 있게 한다. 소니온은 퀄컴 익스텐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제조업체들이 인상적인 새로운 사용 사례를 개발하도록 지원할 수 있다.

소니온은 음성 픽업 골전도 센서의 가능성을 확대하기 위해 또 하나의 퀄컴 익스텐션 프로그램 회원사인 앱솔루트 오디오 랩스(Absolute Audio Labs BV, AAL)와 전략적 협업 관계를 맺었다. 에어노우트 아렌즈(Aernout Arends) 앱솔루트 오디오 랩스 최고경영자(CEO) 겸 설립자는 “AAL의 수상 경력이 있는 PYOUR 오디오(PYOUR Audio)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내장된 첨단 소음 억제 및 주파수 형성 알고리즘을 통해 기능을 향상시킴으로써 음성 픽업 골전도 센서의 매우 다양한 사용 사례를 지원한다”고 말했다. PYOUR 오디오는 퀄컴 QCC5100블루투스SoC시리즈를 위해 개발된 것이다.

Qualcomm은 미국과 기타 국가에서 등록된 퀄컴(Qualcomm Incorporated)의 상표이다.

퀄컴 저전력 블루투스 시스템온칩 QCC5100 (Qualcomm Low Power Bluetooth SoC QCC5100) 시리즈는 퀄컴 테크놀로지스(Qualcomm Technologies, Inc.) 및/또는 그 자회사의 제품이다. 퀄컴 익스텐션 프로그램은 퀄컴 테크놀로지스 및/또는 그 자회사들이 제공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01700513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sonion.com/wp/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소니온(Sonion)
하미드레자 타가비(Hamidreza Taghavi)
+31 20 6068 10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