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환경 문제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차세대 선박 코팅 수요 이끌어”

제품 개발 및 혁신에 대한 투자가 새로운 성장 기회의 문을 열어

2019-10-21 14:35
서울--(뉴스와이어)--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한국 지사가 최근 발표한 ‘2025 글로벌 선박 코팅 시장 분석 보고서(Global Marine Coatings Market, Forecast to 2025)’에 따르면, 글로벌 선박 코팅 시장이 2018 - 2025년간 3.5% 성장율을 기록하며 2025년 시장 크기가 93억4000만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실리콘, 불소 실리콘과 같은 고가의 화학 물질을 이용해 더 환경 친화적이고 내구성이 뛰어난 방풍 코팅제가 개발되고 이들을 채택하는 경우가 늘어나면서 관련 기업들의 매출은 물론 성장 기회들도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나 조선 및 드라이 도킹(dry-docking) 시설들이 많은 아태지역이 해당 시장을 장악할 것으로 전망된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의 크리스티나 토마스(Christeena Thomas) 연구원은 “현재 쓰이는 해양용 방오(antifouling) 코팅제 대부분이 수중에 생물부착(bio-fouling)을 줄이기 위해 살생물제(biocides)를 함유하고 있다. 갈수록 엄격해지는 규제들에 의해 제조사들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려는 목적으로 기존의 살생물제들을 유기농 살생물제로 대체하기 위한 R&D와 제품개발에 투자하고 있다”고 말했다.

해양 코팅 산업의 치열한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는 제품 혁신이 결정적 역할을 한다. 제품 혁신에는 많은 시간이 소비되지만, 특정 분야 솔루션 개발에 있어서 반드시 필요하다.

관련 기업들은 실용적이고 지속가능한 코팅 제품 생산으로 포트폴리오를 강화 시키고, 더 높은 내구성과 연비, 환경 친화적인 해양 코팅 제품에 관심이 높은 고객들을 유치하기 위해 유기농 살생물제를 활용한 에폭시 기반의 방오 코팅제와 같은 기술들을 획기적으로 변형시킨 제품 생산 협업에 참여하고 있다.

관련 기업들은 아래 전략들을 통해 더 많은 성장 기회들을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선 및 드라이 도킹 기업들과 협력해 각 분야별 니즈들을 파악하여 적절한 솔루션 제공. 고객 협업과 참여가 사업 지속성의 핵심
·방오 코팅 제품에 관한 규제 기준들이 소재 선택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제품 규제 준수 및 성능에 주력
·고객 참여가 더 쉬워지면서 더 나은 시장 판도를 위해 응용 범위가 더 넓어진 포트폴리오 개발
·조선업체와 드라이 도킹 설비 등 주요 유통사와 실고객과의 협력하여 시장 입지 구축 및 확장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개요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은 자동차와 ICT, 헬스케어, 에너지 등 주요 산업에 관한 글로벌 시장조사 및 컨설팅 기관으로, 50여년간 고객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29개국 47개 지사에 2200여명의 컨설팅 인력을 운영하며 12개 산업과 주요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조사와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성장 전략 및 벤치마킹 서비스뿐만 아니라, 경제 흐름을 파악하고 유망기술과 메가 트렌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식별해 정부기관과 기업, 투자자들이 성장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frost.com

연락처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홍보팀
이미옥 매니저
02-6710-20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