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경상남도연맹, 아람단 창의융합 체험활동 ‘창의 쏙! 인성 쑥!’ 실시

“청소년 창의·융합 인성교육의 선두!”

2019-10-21 15:09
창원--(뉴스와이어)--한국청소년경상남도연맹(총장 한철수)은 10월 19·20·26·27일, 11월 3·4일 총 6회에 걸쳐 경남 함안군 파밍하우스에서 약 1500여명의 단원들이 참가하여 ‘2019 창의융합 체험활동 ‘창의 쏙! 인성 쑥!’(이하 창의융합 체험활동)’을 실시한다.

아람단원들은 올해 한국청소년연맹의 슬로건인 ‘청소년 창의·융합 인성교육의 선두!’에 맞게 파밍하우스 실내 및 운동장에서 인성교육 및 창의융합 체험활동을 함께 진행하게 된다.

먼저 단원들은 인성교육 체험활동의 하나로 우리곡물 쿠키와 우리쌀 케이크를 만들면서 친구들간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여 바른 인성 형성의 기초를 단단히 다지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서 단원들의 창의·융합 등의 4차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창의융합 체험활동도 함께 진행되는데 이는 STEAM 교육 중 과학·예술·수학의 원리를 활용하여 단원들이 직접 창작 롤러코스터를 제작하고 발표하는 것으로 스스로 탐구하고 생각하는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신장시키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겠다.

이번 창의융합 체험활동을 진행하며 한국청소년경남연맹의 이남수 사무처장은 “이번 인성교육 및 창의융합 체험활동을 통해 단원들이 공동체 내에서의 배려심과 협동심을 키워 바른 인성을 가진 청소년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더불어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단원들이 직접 보고, 만들고, 생각하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일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청소년경상남도연맹 개요

한국청소년연맹은 대한민국 청소년들에게 심신단련을 통해 올바른 국가관가 윤리관을 심어주고, 우리의 전통문화를 계승,발전시키며 세계로 뻗어가는 진취적인 기상을 함양케 함으로써 민족의 통일 번영과 국제 사회에 이바지 할 수 있는 건전한 미래세대를 육성한다.

연락처

한국청소년경상남도연맹
곽태영 과장
055-277-008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