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IT 전문인력으로만 운영되는 디지털 금융 허브 조성

뉴스 제공
KB국민은행
2019-10-27 09:59
서울--(뉴스와이어)--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5일 금융권 최초로 정보기술(IT) 전문인력으로만 운영되는 IT지점 ‘KB InsighT’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 여의도 광복회관 2층에서 열린 개점식에는 허인 KB국민은행장, 김원웅 광복회장,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B InsighT’ 지점에서는 모든 은행 업무를 IT 인력이 전담한다. 특히 IT 인력이 이용자와 소통하면서 디지털 금융 상품이나 서비스를 실험해보는 환경으로 조성됐다. 이를 통해 기존 은행 업무를 동일하게 처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존에 할 수 없었던 실험적인 서비스도 선보인다.

우선 금융 아이디어 또는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기업이 ‘KB InsighT’ 지점 창구에서 사업 제안을 즉시 할 수 있도록 ‘테크 데스크’를 설치했다. 이를 통해 기존 공모 형태 신청에서 나아가 좋은 아이디어를 현장에서 즉시 제안하고 실제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접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디지털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테스트하고 검증하는 허브 역할도 병행한다. 정맥 인식 등 실험적인 혁신 기술을 일반 지점에 적용하기 전에 ‘KB InsighT’ 지점에서 먼저 테스트하고, 고객 편의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분석해 결과를 도출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러한 금융권 최초 ‘디지털 테스트 전용 공간’에서의 결과물을 바탕으로 KB국민은행의 디지털 뱅킹을 보다 빠르게 고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우열 KB국민은행 IT그룹 대표는 “디지털 혁신도 역시 현장에 답이 있다”며 “KB InsighT 지점을 업무 프로세스 혁신 및 디지털 융합 서비스를 테스트하고 분석하는 전진 기지로 발전시켜, 은행 자체도 변할 수 있는 진정한 혁신의 나침반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연락처

KB국민은행
브랜드전략부
좌정훈 과장
02-2073-716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