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소설 플랫폼 문피아, 모바일 리뉴얼… UI·UX 개선

모바일 리뉴얼 기념 이벤트 진행

뉴스 제공
문피아
2019-11-11 10:00
서울--(뉴스와이어)--웹소설 연재 플랫폼 문피아가 고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모바일 디자인 및 UI·UX를 리뉴얼했다고 밝혔다.

이번 문피아 모바일 리뉴얼은 보다 편리한 앱 서비스 사용 환경 구축에 초점을 두고 진행됐다. 기존 앱보다 심플한 모바일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레이아웃을 대대적으로 개선하고 콘텐츠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인피니티 스크롤을 도입했다. 또한 더욱 다양한 큐레이션 작품의 할인 및 추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메뉴를 추가했다.

문피아에서 인기 있는 무료, 유료 작품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랭킹’ 메뉴가 새로 추가됐으며, 1분 간격으로 순위가 갱신된다. 무료와 유료 작품의 랭킹은 각 조회수, 매출 순으로 선정된다. ‘MD’s PICK!’ 메뉴는 MD가 직접 선별한 인기작을 추천하는 메뉴로 해당 작품은 파격적인 무료 프로모션이 문피아 단독으로 진행된다.

손쉬운 작품 검색을 위해 도입된 인기 태그 검색 기능은 키워드를 기반으로 큐레이션된 작품을 이용자가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작품의 장르 및 소재, 연령대별 인기작, 선호작 및 조회수 등 특정 조건을 선택할 수 있다.

한편 모바일 리뉴얼을 기념해 20일(수)까지 다양한 이벤트가 운영된다. 먼저, 리뉴얼된 문피아를 이용한 후 후기를 남기는 ‘리뷰 이벤트’는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000명을 선정하며, 선물 골드를 지급한다. 동기간에 진행되는 ‘퀴즈 이벤트’는 리뉴얼과 관련된 3가지 퀴즈를 맞힌 회원에게 선물 골드를 지급하며 이벤트 기간 내 총 1만명에게 당첨의 기회가 돌아간다.

12일(화) 단 하루 동안 운영되는 ‘골드백 이벤트’는 당일 구매 및 대여 후 열람한 작품 기준으로 구매금액의 10%를 선물 골드로 돌려준다. 구매 및 대여 누적 금액이 1000G 이상이면 누구나 페이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문피아는 이번 리뉴얼은 이용자의 모바일 및 앱 이용 편의성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이용자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지속적인 개선이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문피아 개요

문피아는 ‘웹소설의 유토피아, 글세상 문피아’라는 슬로건 아래 만들어진 웹소설 연재 사이트이다. 2002년 커뮤니티사이트로 오픈 이후 대한민국의 장르문학 시장의 조성, 발전을 선도했고 2013년 정식 사이트로 오픈했다. 4만여명의 작가, 13만 종의 작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한민국의 장르 문학 시장을 이끌어 가는 선도자의 위치에서 한국 웹소설이 전 세계를 상대할 수 있는 그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unpia.com

연락처

문피아
박수정 대리
070-4693-69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