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들·무드등 역대 1위 모금 모리가미디자인, ‘3세대 캔들워머’ 와디즈 앵콜 펀딩 성공적 진행 중

캔들, 무드등 키워드 크라우드 펀딩 2번 연속 역대 1위 모금 제품의 비결

‘서포터’ 소통으로 브랜드 팬층 형성… 1차 성공에 이어 2차 펀딩 목표액 7600% 돌파

유일한 3세대 캔들워머… 상품력 기본 밑받침되어야 구매 후기 입소문

뉴스 제공
모리가미디자인
2019-11-15 11:00
인천--(뉴스와이어)--모리가미디자인이 안전과 사용성 모두 개선한 제품으로 1차에 이어 ‘앵콜 펀딩’ 성공적으로 진행 중이다.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제안’을 모토로 젊은 디자이너들이 운영하는 디자인 기업 모리가미디자인(대표 김덕환)은 ‘3세대 캔들워머 노가’ 앵콜 펀딩이 11월 17일 마감 예정이라고 밝혔다.

크라우드 펀딩은 제품의 상세한 설명을 읽어본 소비자가 상품 비용을 먼저 지불한 후 생산자가 제품을 만들어 전달하는 자금 조달 방식이다. 소비자는 좀 더 많은 혜택을 받아 상품을 구매해 좋고 생산자는 생산 비용을 먼저 받을 수 있어 좋다.

국내 최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진행 중인 ‘3세대 캔들워머 노가’는 출시 이후 1년간 그 안전성과 편리함이 검증되어 동종 제품 대비 큰 성과를 보이고 있다. 기존의 캔들워머가 가진 여러 문제점을 개선해 완성도를 높인 제품을 미리 사용해 본 소비자들이 그 장점을 직접 체험하고 알리는 것이다. 크라우드 펀딩 페이지를 상세히 살펴보면 차이점은 명확하다.

기존의 캔들워머는 내부의 할로겐 등이 외부로 노출되어 고온의 표면에 화상을 입을 수 있어 어린아이나 애완동물이 있는 집에서 사용하기 어려웠다.

캔들워머를 사용하기 위해 캔들을 함께 구매해 사용하면, 병 형태의 캔들 특성상 상부의 향료만 증발하기 때문에 지속해서 상부 왁스를 따라 내 버려야 하는 점이 불편하다. 향을 전부 소진하기 전에 질리게 되거나 많은 먼지가 왁스에 흡착되어 지저분해지는 것도 깔끔한 사용을 방해하는 요소였다.

‘3세대 캔들워머 노가’는 두껍고 탄탄한 반투명 실리콘으로 외부를 감싸 뜨거운 전구를 바깥으로 노출되지 않도록 했다. 상부에는 오목한 반구 모양의 실리콘 그릇이 있어 네모난 얼음 모양으로 가공한 ‘큐브캔들’을 녹여 향을 낼 수 있다. 이 ‘큐브캔들’은 한 달 정도 사용할 수 있는 분량으로 소포장 되어 다양한 향을 적당량 구매해 사용해 볼 수 있다. 향을 마음대로 섞어 나만의 향을 만들 수 있다는 점도 포인트다. 다 사용한 캔들은 말랑한 실리콘 재질 덕분에 간단히 분리해서 버리면 그만이다.

◇‘서포터’ 피드백 반영해 보조상품 ‘노가 어메니티’ 출시, 앵콜펀딩으로 소개

1차 펀딩 성공 이후 약 350명의 ‘서포터’가 본격적으로 제품을 사용했다. 보통 크라우드 펀딩은 시장 검증이 부족한 제품 특성상 후기란은 불만이 더 많기 마련이다. 그러나 ‘3세대 캔들워머 노가’는 최종 제품 만족도 4.6점으로 댓글들은 대부분 만족의 평으로 채워졌다고 모리가미디자인은 밝혔다.

물론 부족한 점에 대한 건의와 요청사항들도 찾아볼 수 있었다. 큐브캔들을 자주 교체하는 방식으로 사용하는 소비자들은 굳은 캔들을 보관할 수 있는 보관함을, 큐브캔들을 오래 두고 사용하는 소비자는 추가적인 뚜껑을 요청했다. 큐브캔들을 분리하기 편하게 작은 칼을 만들어 달라는 요청도 있었다.

모리가미디자인은 다양한 요청을 정리해 제품 사용에 가장 도움이 될 만한 아이디어들을 추려 특유의 분위기를 유지한 보조 제품들을 만들어 공개했다. 바로 이 보조 제품이 현재 진행 중인 앵콜펀딩에서 함께 소개되고 있는 ‘노가 어메니티’. 단순하고 편리한 사용성을 잃지 않으면서도 오랫동안 두고 사용할 수 있도록 나무와 스테인리스스틸, 알루미늄 등을 사용해 정성스레 제작된다. 값싼 일회용품으로 만들지 않은 것은 환경을 조금이라도 생각하자는 생각에서 비롯되었다.

◇11월 17일 일요일까지 진행되는 앵콜펀딩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진행되는 앵콜 펀딩은 다가오는 일요일에 마감된다. 앵콜 펀딩에서만 적용받을 수 있는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가 있으니 올겨울 캔들, 캔들 워머를 구매할 계획이 있다면 이용해 보자. 무엇보다 예쁜 디자인과 패키지 덕분에 선물로도 훌륭하다. 앵콜 펀딩 이후에는 모리가미디자인 자사 홈페이지에서 본 제품과 관련 용품 그리고 큐브캔들을 상시 구매할 수 있다.

모리가미디자인 개요

모리가미디자인은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모토로 젊은 디자이너들이 운영하는 디자인 스튜디오이다. 기존에 존재하지 않았던, 혹은 전보다 더 쓸모 있는 제품들을 만들어 행복한 일상의 배경이 되려한다. 소비가 단순한 일회성 소비에 그치지 않고, 제품을 구매하고 사용하는 과정에서 지속적인 즐거움을 제공하는 긴 경험의 과정이 되기를 목표로 한다.

3세대 캔들워머 노가 크라우드펀딩 페이지: http://www.wadiz.kr/web/campaign/detail/42956

웹사이트: https://www.morigami.co.kr

연락처

모리가미디자인
김덕환 대표
010-7171-875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