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원석재, 종합 건축자재 온라인 시장 개척

오픈마켓 플랫폼으로 건축자재 온라인 판매에 물류 혁신 제공

뉴스 제공
두원석재 코스피 270020
2019-11-15 09:19
원주--(뉴스와이어)--건설산업 기초소재 전문기업인 두원석재(270020, 대표이사 강두원)가 건축자재 전문 오픈마켓 플랫폼을 개발했다고 15일 밝혔다.

두원석재는 건축자재 시장은 온라인 판매망 구축이 미흡해 아직까지 일반 상품처럼 인터넷 시장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아 건설 업계 내 자재 구입 시 많은 어려움이 있다면서 이에 두원석재는 자사의 오픈마켓 플랫폼을 통해 G마켓, 옥션, 11번가 등 기존 오픈마켓에서는 볼 수 없었던 골재, 석재, 레미콘, 가설자재 등 특화된 모든 건축자재의 전국 판매를 개시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두원석재가 개발한 오픈마켓 플랫폼(www.21store.co.kr)은 자사의 특허 기술 ‘토목용 석·골재 운반비용 산출 시스템’을 기반으로 구축돼 기존의 오픈마켓과 기능적 차별성을 뒀다.

이 기술은 지도 API(Application Program Interface) 기능을 바탕으로, 석골재, 시멘트, 토목자재 등 일반 택배 물류가 불가능하고 단일배송이나 차량운송을 통해 배송해야 하는 제품에 대해 도착지 주소 입력과 동시에 운반비를 자동으로 계산 해주는 시스템이다. 이에, 자동 견적, 결제, 세금계산서 발행 등 관리 측면에서 편의성이 뛰어나다.

영업전략 측면에서는 입점 업체 간의 가격 경쟁이 아닌 소비자 편의성 제공이 주요 목적으로, 소비자가 직접 판매처를 알아보고 구매 비용을 비교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해주어, 충성도 높은 소비자 확보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회사는 2020년 3월 정기주주총회 시 오픈마켓 플랫폼 사업과 관련해 통신판매중개업을 사업목적으로 추가 할 예정이며, 상호 또한 업종 특성을 살려 변경할 계획이다. 두원석재의 건축자재 오픈마켓 플랫폼 ‘21스토어’는 입점 업체 등의 확보에 나서 내년 상반기 중으로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

두원석재 강두원 대표이사는 “건축자재 오픈마켓 플랫폼 사업을 통해 기업이미지 제고뿐만 아니라, 코스닥 사업모델 특례상장까지 계획 중이다. 이번 사업이 건축자재 시장에 물류 개혁을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한다. 온라인 건자재 유통 및 광물자원개발 전문업체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21스토어: http://www.21store.co.kr

연락처

두원석재 홍보대행
서울IR네트워크
PR팀
김민지 과장
02-783-062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두원석재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