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랙티브 시뮬레이션 메신저 ‘피카’, 앱스토어 출시… 게임 카테고리 2위 기록

뉴스 제공
플레인베이글
2019-11-20 14:15
서울--(뉴스와이어)--실감나는 인터랙티브 시뮬레이션 메신저 ‘피카(Picka)’가 애플 앱스토어 출시와 함께 게임 카테고리 상위권에 오르는 등 인기다.

플레인베이글(대표 유진재)은 자사의 iOS 버전 모바일 앱 ‘피카(Picka)’가 출시 2주 만인 19일 기준 전체 게임 카테고리 2위(롤플레잉 및 시뮬레이션 카테고리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피카(Picka)’는 600개가 넘는 리뷰를 통해 ‘해본 앱 중 가장 감정이입되는 앱’, ‘진짜 사람이랑 채팅하는 거 같아요’ 등 실감 나는 반응성을 인정받고 있다.

구글 플레이에서 인기를 끈 ‘피카(Picka)’는 10월 30일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됐다.

‘피카(Picka)’는 채팅을 통해 가상의 캐릭터들과 현실감 넘치는 이야기를 진행해 나가는 시뮬레이션 메신저로 그동안 안드로이드 버전만 공개돼 아이폰을 사용하는 많은 유저로부터 아이폰 앱 개발에 대한 요청을 받아왔다.

플레인베이글 팀은 iOS 버전을 출시하면서 기존 안드로이드 앱의 아쉬웠던 부분인 개인 설정 기능과 스토리 탭을 보강해 유저 편의성을 증대시켰으며 앱 아이콘 및 스토어 디자인 등을 업그레이드했다.

또한 콘텐츠 부분을 강화, 유저가 연예기획사 팀원이 되어 아이돌을 성장시키고 사내 로맨스를 진행하는 ‘로맨틱 아쿠아리움’을 출시해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크게 사랑받았던 전작 ‘트래블링 러브’를 뛰어넘는 즐거움을 유저들에게 선사할 수 있도록 했다.

유진재 플레인베이글 대표는 “그동안 기다려주신 아이폰 유저들에게 감사하다”며 “더 다양한 기능과 콘텐츠로 발전해 나갈 피카를 지켜봐 달라”고 밝혔다.

‘피카(Picka)’는 현재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iOS App Store 링크
https://apps.apple.com/kr/app/picka/id1472171506

기존 안드로이드앱 주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plainbagel.picka&hl=ko

플레인베이글 개요

2016년 설립된 플레인베이글은 고도화된 자체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활용해 ‘디지털네이티브에 최적화된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것을 목표로 하는 스타트업이다. 현재 글로벌 3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는 동영상 기반 고객 맞춤 언어학습 자동화 솔루션 앱 ‘스키피’와 채팅을 통한 가상현실 체험 시뮬레이션 메신저 앱 ‘피카(PicKa)’를 운영하고 있다. 플레인베이글은 지난해 K 글로벌 300 스타트업과 정부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TIPS)에 동시 선정되는 등 기획력과 기술경쟁력을 동시에 인정받으며 업계에 이름을 알리고 있다.

피카(Picka)는 채팅을 통해 가상의 캐릭터들과 스토리를 진행해 나가는 인터랙티브 시뮬레이션 메신저로 유저는 채팅 방식으로 로맨스부터 방탈출까지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먼저 출시한 안드로이드 버전의 메인 콘텐츠인 ‘트래블링 러브’는 대학생인 주인공이 캠퍼스 로맨스를 통해 총 10개 이상의 다채로운 엔딩을 공략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스토리 콘텐츠로, 안드로이드 유저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이번 iOS 버전 출시와 동시에 출시된 ‘로맨틱 아쿠아리움’은 연재 형식 서비스로 출시됐으며, 11월 말에는 단편집 <회색인간>으로 출판계를 놀라게 한 김동식 작가의 단편소설 ‘퀘스트 클럽’을 토대로 자체 제작한 장편 스릴러물이 출시될 예정이다.

플레인베이글은 성별과 관계없이 모든 유저가 즐길 수 있는 차세대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bagel.com

연락처

플레인베이글
유상아 프로덕트 매니저
010-9602-158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