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어, 무인항공시스템 ‘스카이레이더’ 및 ‘스카이레인저’용 ‘스톰캐스터’ 탑재체 제품군 출시

차세대 UAS 탑재체, 첩보·감시·정찰·상황 감시·수색 및 구조·부대방호 임무용 고성능 멀티 센서 기능 제공

뉴스 제공
FLIR Systems, Inc.
2019-11-21 13:47
알링턴, 버지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플리어 시스템(FLIR Systems, Inc.)(나스닥: FLIR)이 자사의 ‘스카이레인저(SkyRanger®) R70’과 ‘R80D 스카이레이더(SkyRaider®)’ 기체용 무인항공시스템(Unmanned Aerial System, 약칭 UAS) 탑재체(payload)인 ‘플리어 스톰캐스터(FLIR StormCaster™)’ 제품군을 19일 발표했다.

회사 측은 신규 라인으로 연속 줌과 장파 적외선(LWIR) 촬영 기능을 갖춘 ‘스톰캐스터-T(StormCaster-T)’와 초저조도 촬영 및 추적, 매핑을 제공하는 ‘스톰캐스터-L(StormCaster-L)’ 등 2종의 멀티 센서 제품을 선보였다.

‘스톰캐스터’는 플리어 시스템이 2019년 2월 애리온 연구소(Aeryon Labs) 인수로 확보한 자사의 UAS 기체용 차세대 탑재체 제품군을 대표한다. 견고한 패키지의 신규 라인은 확장형 성능의 획기적 발전이 반영됐다. 가시선 안정화가 7배나 개선됐으며 동작 범위와 지리적 위치 정확도도 향상됐다. 새 라인은 스톰캐스터 제품군 전반에 호환되며 운영자는 ‘플리어 스카이레인저’와 ‘스카이레이더’ UAS 시스템에서 모듈을 쉽고 빠르게 교체할 수 있다. ‘스톰캐스터’ 라인은 항공기 성능의 지속적 향상을 발판으로 소형 유닛에 첩보·감시·정찰(ISR) 등 날로 까다로워지는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유기적 기능을 부여한다.

데이빗 레이(David Ray) 플리어 정부/방산 사업 부문 사장은 “스톰캐스터 L과 T는 플리어의 소형 UAS 플랫폼을 위한 첨단 고성능 페이로드 라인의 시작일 뿐”이라며 “플리어 스톰캐스터는 부대방호, 국경 보안부터 비밀공작에 이르는 다양한 임무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항공기에 내장된 실시간 인공지능(AI)을 바탕으로 더욱 향상된 상황인식 성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2020년까지 더 많은 멀티 센서 탑재체를 개발해 개별 운영자 수준의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과거 더 크고 값비싼 UAS가 필요했던 데서 탈피하도록 하겠다는 약속을 이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스톰캐스터-T’에는 열화상 카메라 ‘플리어 보슨(FLIR Boson)’이 탑재돼 최대 사정거리와 가동률로 주간과 야간에 감지, 인식, 식별 및 표적 포착을 지원한다. 최대 초점 거리 75mm의 연속 줌 렌즈는 장거리 ISR을 지원하며 명확하고 실용적인 영상을 제공한다. ‘스톰캐스터-L’의 초저조도 화상 카메라는 황혼 무렵과 야간 작동 시 탁월한 ISR 및 매핑 성능을 제공한다. 주요 기능으로는 4K 동영상 촬영과 저조도 조건의 풀컬러 야간 투시 등을 꼽을 수 있다.

미국 국방 및 연방 기관을 위해 개발된 ‘R80D 스카이레이더’는 검증된 1그룹(Group 1) 수직이착륙기(VTOL)의 민첩성 및 단일 조종사 배치 공간과 더불어 광범위한 다목적 2/3그룹 탑재체 기능을 제공한다. 스카이레이더는 복수의 탑재체를 최대 4.4파운드까지 장착해 운반할 수 있으며 개방형 아키텍처와 sUAS(소형무인항공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장 막강한 내장형 AI 컴퓨터 장치를 갖추고 있다. R80D와 기능이 유사하나 미국 군대 이외의 고객을 위한 ‘스카이레인저 R70’은 세계 국방, 보안 및 공공안전 시장의 까다로운 UAS 운영자를 위해 만들어졌다.

신제품 ‘스톰캐스터’ 페이로드는 오늘부터 구매할 수 있다. 플리어 스톰캐스터 제품에 대한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flir.com/StormCaster-L/www.flir.com/StormCaster-T)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플리어 시스템(FLIR Systems, Inc.) 개요

1978년에 설립된 플리어 시스템(FLIR Systems)은 방위, 산업 및 상업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지능적 감지 솔루션을 전문으로 하는 세계 선도적 산업 기술 기업이다. 플리어 시스템의 비전은 전문 직업인들이 생명과 생계 수단을 구하는 결정을 더 많은 정보를 가지고 내릴 수 있게 하는 기술을 개발하여 ‘세계의 제6감(The World’s Sixth Sense)’이 되는 것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flir.com) 방문 및 트위터(@flir) 팔로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11900527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fli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미디어 문의
플리어 시스템(FLIR Systems, Inc.)
조 에일링거 주니어(Joe Ailinger, Jr.)
+1 978-769-9339
휴대전화: +1 781-801-6161
joe.ailinger@flir.com

투자 문의
아도 인베스터 릴레이션즈(Addo Investor Relations)
래시 글래슨(Lasse Glassen)
+1 424-238-6249
lglassen@addoi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