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개상담사례 발표회 개최

2019-12-10 09:00
서울--(뉴스와이어)--강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안승빈)는 12월 10일(화) 청소년들의 ‘불안’을 주제로 ‘공개상담사례 발표회의’를 실시한다.

공개상담사례 발표회를 통해 청소년의 불안, 스트레스, 낮은 자존감 등의 심리정서적 호소문제를 다룬다.

이를 통해 청소년의 심리적 안정을 위한 효과적인 상담 기법, 개입방법, 향후 상담 방향성 등에 대해 청소년 상담 전문가들이 자유로운 토론을 통해 생각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는 한편 한국상담심리학회 소속 전문 슈퍼바이저 이화여자대학교 오혜영 교수, 고려대학교 주지선 교수와 함께 불안한 청소년과 부모님에 대한 효과적인 상담기술과 상담기법을 논의하게 된다.

강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안승빈 센터장은 “이번 공개상담사례 발표회를 통해 학업과 진로문제와 함께 정신건강으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청소년이 점차 증가하고, 이들을 지원하는 청소년상담전문가의 상담역량이 더욱 강화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청소년을 상담하고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강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개요

강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한국청소년세상이 강남구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기관이다. 청소년의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고 상담자와 함께 어려움을 해결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곳이다.

웹사이트: https://www.gangnam.go.kr/office/gnyc/ma...

연락처

강남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송지혜 상담원
02-2226-855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강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